수두초기증상 및 수두예방접종 확인!

수두초기증상 및 수두예방접종 확인!

수두는 전신에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성 발진이 나타나게 되는 질환으로 영유아를 중심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올해도 많은 아이들이 수두를 앓았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두는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0-9세 환자가 전체 환자의 약 8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그 다음 10-19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수두, 수두초기증상, 수두치료, 수두예방접종, 수두증상

 

수두 원인 및 백신

수두는 헤르페스와 같은 바이러스로,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병하게 되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중 하나이며, 예전 수두 백신이 사용되기 전에는 소아기에 많이 발병하던 흔한 발진성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백신이 나와 있는 현재 까지도 많은 수두환자가 나타나고 있으며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수두초기증상, 급성 미열

수두초기증상은, 수두 발병 시에 대부분 급성 미열로 초기 증상이 시작되며, 증상이 진행되더라도 심하지 않은 전신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수두에 감염되어 수두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까지는 평균적으로 14-16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되며, 발열이나 피로감 등, 전조 증상이 나타난 후에 발진이 나타나게 됩니다.

수두, 수두초기증상, 수두치료, 수두예방접종, 수두증상

 

수두초기증상, 발진

그러나 수두는 다른 초기증상이 없이도 발진이 먼저 나타나, 수두초기증상으로 발진 증상이 먼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많은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되는 특징이 있으며, 작은 빨간 반점이 약간 볼록하게 튀어나오거나 수포가 생길수도 있으며 농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두 예방 법

수두백신 접종 외에는 뚜렷한 예방법이 없는 수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기를 놓치지 않고 예방 접종을 시키는 것은 물론이며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두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발을 씻고 양치질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두초기증상 및 수두예방접종 확인!

 

수두 예방접종 시기

수두 예방접종은, 생후 12-15개월 안에 예방 접종을 할 때는 1회 접종만으로 끝나게 되지만, 과거에 수두를 앓은 적이 없거나, 위 기간 안에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은, 4~8주 간격으로 두 번에 거쳐 접종해야 하며, 너무 어린 시기인 돌전에는 접종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