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야자 효능 및 대추야자 열매

대추야자 효능 및 대추야자 열매

대추야자는 대추와는 달리 야자나무 과의 나무 열매로 열매의 모습만 닮았지 종류 자체가 다른 식물입니다. 하지만 대추야자도 대추의 효능처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진 대추와는 달리, 대추야자는 스태미나를 좋게 하고 기운이 나게 하는 효능을 가진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 나무는 성경에 나오는 종려나무로 알려져 있으며 서부아시아와 북아프리카 원산으로 대추야자는 중동의 대표적인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대추야자, 야자대추, 대추야자효능, 대추야자열매


대추야자

뜨거운 열대사막 물가에서 잘 자라는 대추야자 나무는 열매를 매달아 놓은 듯이 많은 열매가 열리며 큰 나무에서는 1년에 70~90kg 가량의 열매를 생산할 수 있으며, 지속하여 100년 까지도 계속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 열매는 길이가 3~5cm의 타원형의 열매를 맺고, 녹색에서 노란색을 거쳐 붉은색으로 익어갑니다.


생명의 나무 대추야자

대추야자 열매는 종은 다르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일반 대추처럼 단맛이 아주 강한 열매로 과육은 달며 영양분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여행자에게는 중요한 식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대추야자 열매는 먹을 것이 부족한 사막지역에서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귀중한 생명의 나무이기도 했습니다.

 

대추야자, 야자대추, 대추야자효능, 대추야자열매


대추야자 성분 및 효능

대추야자 나무 열매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 니아신 아연 칼륨, 철 망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추야자 열매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은, 피로회복에 좋으며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식욕을 돋게 합니다. 사막에서 잘 자라는 대추야자는, 이라크와 이집트와 같은 중동지역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관목은 일반 야자수와 같은 모습이지만, 열매는 대추와 비슷한 열매가 열리고 있습니다.


대추야자 칼로리

대추야자 씨는 3천년이 지나도 발아가 가능 할 정도로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추야자는, 고대인의 영양을 책임지던 생명의 나무로, 70% 이상이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열량이 100g266kcal나 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많은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기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대추야자, 야자대추, 대추야자효능, 대추야자열매


대추야자 하루 권장 섭취량 

대추야자에는 퀘르세틴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활력충전,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며 근육 량을 늘려주고 정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와 혈관계질환, 아토피치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당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하루에 10개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