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 먹는 법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 먹는 법

말굽버섯은 생김새가 마치 말의 발굽처럼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다른 이름으로 말발굽버섯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말굽버섯은 우리나라에서는 자주 보기 힘든 버섯으로 주로, 자작나무나 단풍나무와 같은 활엽수에서 자라는 다년생 버섯입니다. 말굽버섯은 상황버섯이나 차가버섯과 혼돈되기도 하지만 갓 표면이 반들반들하고 딱딱한 가죽질의 겉껍데기를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 말발굽버섯, 말굽버섯먹는법


말굽버섯 성분 및 효능

말굽버섯은 추운 지역에서 자라는 자작나무 등의 활엽수 몸통 위에서 주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여름과 가을철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말굽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베타글루칸을 비롯한 다당류와 포멘타리올, 포멘타릭산, 사포닌,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식도암과 위암, 자궁암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도 달여서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말굽버섯 차

말굽버섯을 차로 마시거나 약용으로 사용할 때는, 껍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잘게 썰어 달여서 차와 같은 형태로 사용하고 있으며, 발열, 눈병, 복통, 감기, 변비, 폐결핵, 등에도 쓰고 있습니다. 말굽버섯은 우리나라 강원도 고산지대 일부에서 간혹 발견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러시아에서 수입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 말발굽버섯, 말굽버섯먹는법



말굽버섯 항암효능

말굽버섯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또한 스테로이드 성분이 암세포를 직접 공격하여 소멸시키는 작용을 하여 항암에 특별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액의 당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말굽버섯의 유기게르마늄

말굽버섯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유기게르마늄(Ge-132)이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을 수소와 결합시켜 배출시켜주고,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여 피를 맑게 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각종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 말발굽버섯, 말굽버섯먹는법



말굽버섯 먹는 법

말굽버섯은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건조한곳에 보관해야 하며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굽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은, 말굽버섯을 잘게 잘라서 물 2L 정도에 넣고 3시간정도 불린 후에 약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더 줄여 40분정도 더 끓여 냉장 보관하며 수시로 복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