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먹는 법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먹는 법

근래 들어 자주 접하게 되는 병아리 콩은 이집트콩, 칙피(chick pea) 등으로도 불리고 있는 콩으로, 콩의 중간 부분의 생김새가 마치 병아리 부리처럼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병아리 콩이란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 입니다. 병아리 콩은, 우리나라에서 검정콩을 약콩으로 불리며 건강식품으로 챙겨 먹듯이 지중해와 중동아시아 지역 일대에서는 병아리콩을 건강식품으로 즐겨 먹는 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먹는법, 이집트콩, 병아리콩다이어트



병아리콩 효능

병아리콩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복합탄수화물 구조로 되어 있어, 혈당을 올리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병아리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같은 양의 우유보다 6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효과적인 식품일 뿐만 아니라, 갱년기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병아리콩은 콩 뿐만 아니라, 잎과 줄기에 말산과 옥살산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신맛이 나며, 잎에서 추출하는 추출물에는 여러 종류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의약품과 식초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 20, 탄수화물 60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와 무기질 등을 고르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또한 다른 콩류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공급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겨 먹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먹는법, 이집트콩, 병아리콩다이어트



병아리콩 성분

병아리콩은 중동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지중해와 인도,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으며 이들 지역에서 많이 먹는 요리의 주요 재료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집트 병아리콩은 다양한 품종의 콩 가운데서도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기능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L-아르지닌까지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정력에도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 항산화 효능

병아리콩은 건강기능식품이기도 하지만, 예로부터 기관지염이나 복부 팽창, 변비 완화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은 품종이나 크기에 따라서 영양성분이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짙은 색인 품종일수록 항산화성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색깔이 짙고 작은 병아리콩이 일반 크림색이나 베이지색 병아리콩보다도 항산화 활성 성분이 약 31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먹는법, 이집트콩, 병아리콩다이어트



병아리콩 먹는 법

병아리콩을 먹는 방법도, 소스나 샐러드, 스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며, 삶아서 그냥 먹어도 좋으며 포만감이 매우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병아리콩은 그냥 먹더라도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콩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포만감이 높으며,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완전 식품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은 먹기 전에 하룻밤 물에 불려서 준비하고 냄비에서 30~40분 동안 삶아서 먹거나 밥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