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 효능, 시래기와 우거지는?

시래기 효능, 시래기와 우거지는?

김장철이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무청시래기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청 시래기는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물을 흡수하는 힘이 강해서 대변 량을 늘리고 장의 연동운동을 좋게 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무청 시래기에는 카로틴과 엽록소, 비타민B,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시래기우거지, 무청효능, 시래기효능, 무청시래기, 시래기



무청 시래기 효능

시래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진 감귤보다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의 각종 효능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듯이, 감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영양제이기도 하며,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를 곱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무청시래기에는 철분과 칼슘 등, 미네랄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무청 시래기 성분

무청 시래기는 우유보다도 2.5배나 많은 양의 칼슘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염증을 제거하고 골다공증과 다이어트,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일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시래기우거지, 무청효능, 시래기효능, 무청시래기, 시래기



무청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무청에는 무의 각종 영양소가 고스란히 함축되어 있으며, 어떤 성분들은, 무청이나 무보다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청에는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100g당 무려 2210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래기는 건조과정을 통해 비타민A 함량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비타민A는 기관지 계통의 질환은 물론이며 야맹증과 같은 안과 관련 질환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에 좋은 무청 시래기

영양이 풍부한 무청 시래기는, 조혈작용을 좋게 하며 항알러지 효능과 함께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무청시래기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빈혈과 암 예방, 변비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무청 시래기가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래기우거지, 무청효능, 시래기효능, 무청시래기, 시래기



무청시래기 효능, 다이어트

무청 시래기에는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고르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시래기로 만들어지는 무청에는 식이섬유가 배추나 무보다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무청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 섬유는 위와 장에 오래 머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고 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래기우거지, 무청효능, 시래기효능, 무청시래기, 시래기



시래기와 우거지

무청시래기는 병원 식단에서도 빠지지 않고 자주 나오는 음식에 사용될 정도로 훌륭한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좋은 무청시래기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싱싱한 무에서 채취한 무청을 말린 것이 좋습니다. 좋은 무청은 줄기가 연하고 푸른빛을 나며 잎이 연한 것이 좋습니다. 김장때는, 시래기뿐만 아니라, 배추 겉잎을 떼어내 우거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시래기는 주로 무의 줄기와 잎을 말려 만들지만, 우거지는 배추의 겉잎이나 김장독 위쪽에 덮어둔 배추 등을 삶아 만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