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르스트뢰밍 악취음식 1위, 세계5대 악취음식은?

수르스트뢰밍 악취음식 1, 세계5대 악취음식은?

세계적인 악취음식으로 유명한 수르스트뢰밍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홍어처럼, 북부 스웨덴에서는 진미로 즐기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금에 절인 청어를 두 달 동안 발효시킨 뒤에 통조림으로 만들지만 통조림 안에서도 발효가 계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발효된 수르스트뢰밍은 통조림 캔을 열 개되면 실내에서는 그 악취를 감당할 수 없어 주로 야외에서 먹고 있습니다.


수르스트뢰밍, 악취음식, 세계악취음식, 수르스트뢰밍냄새, 수르스트뢰밍먹는법


수르스트뢰밍은 발효시킨 청어

악취음식의 대명사인 수르스트뢰밍은, ‘발효시킨 청어라는 뜻을 가진 이름으로 대부분의 수르스트뢰밍은, 통조림의 형태로 팔리고 있습니다. 수르스트뢰밍은 대부분 발트 해에서 잡히는 청어를 발효시켜 만들고 있으며 음식으로, 봄에 잡힌 청어는 봄에 잡힌 청어는 막 산란기에 접어들어 수르스트뢰밍을 만드는데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어, 봄에 잡은 청어로 수르스트뢰밍을 만들게 됩니다.


수르스트뢰밍 통조림

이처럼 봄에 잡은 청어를 사용해, 약 두 달 가량 발효시킨 후 통조림으로 가공해서 보관하게 됩니다. 수르스트뢰밍 통조림은 통조림으로 만든 후에도 발효가 계속 되기 때문에 통조림 안에는 가스가 가득 차 있게 되고 수르스트뢰밍캔을 물속에 넣은 채로 개봉하여 가스와 함께 폭발하듯이 내용물과 냄새가 터져 나오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하는 방편으로 개봉하기도 합니다.


수르스트뢰밍, 악취음식, 세계악취음식, 수르스트뢰밍냄새, 수르스트뢰밍먹는법



세계악취음식 1위 수르스트뢰밍

세계악취음식 1위인 수르스트뢰밍이 악취냄새 단위로, 8,070Au, 2위 홍어가 6,230Au의 악취가 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이에 비해 3위인 에피큐어 치즈는 1,870Au의 악취가 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수르스트뢰밍의 엄청난 악취를 짐작 할 수 있습니다. 수르스트뢰밍은 별미로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수르스트뢰밍 먹는 법

수르스트뢰밍은 강한 독주 혹은 맥주 등과 함께 먹고 있으며, 얇은 빵 위에 양파와 삶은 감자 등과 함께 얹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항공사에서는 수르스트뢰밍 통조림 안에 가스가 가득 차 있어 캔이 폭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입을 금지하기도 했습니다.


수르스트뢰밍, 악취음식, 세계악취음식, 수르스트뢰밍냄새, 수르스트뢰밍먹는법



세계5대 악취음식

수르스트뢰밍과 함께 세계5대 악취음식으로 2위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악취음식인 홍어가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3위는 뉴질랜드의 발효 치즈로 알려진 에피큐어 치즈가 이름을 올렸으며, 4위는 바다표범 뱃속에 바다쇠오리나 북극뇌조를 넣고 발효시킨 에스키모들의 음식 키비악이 차지했고 5위는 일본의 전통음식으로 알려진 쿠사야가 올라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