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 효능 및 콤비타마누카꿀 등급

마누카꿀 효능 및 콤비타마누카꿀 등급

마누카꿀은, 건강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뉴질랜드와 호주산 꿀을 말합니다. 마누카 꿀은 천연 식품이면서도 일반 꿀보다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누카꿀에 대한 수요가 함께 증가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주요 생산국인 뉴질랜드 에서는, 마누카 꿀의 명성과 제품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와이카토 대학 부설연구소와 제휴하여 엄격한 품질과 등급을 관리 하고 있으며, UMF 성분 함량 기준을 정해서 등급을 정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열광하는 마누카꿀

마누카꿀은 세계적인 유명인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자국산 건강보조식품을 불신하는 중국 중산층에서 청정 국가에서 생산되는 마누카 꿀에 대해 열광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의 마누카꿀 수요가 늘어나면서 마누카꿀을 생산하고 있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콤비타마누카꿀

뉴질랜드산 마누카꿀을 생산하고 있는 콤비타는, 지난 15개월간 순이익이 1850만뉴질랜드 달러(150억 원), 매출이 23100만뉴질랜드 달러에 이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 콤비타에서 생산하는 마누카꿀 가운데 절반 정도가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마누카라는 이름을 둘러싸고 뉴질랜드와 호주가 서로 경쟁하고 있는 것입니다.




호주산 마누카꿀

마누카꿀을 채취하는 마누카는,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자생하는 야생관목입니다. 특히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뉴질랜드 마누카입니다. 그러나 호주 양봉업계에서도 자국에서 생산되는 마누카꿀 역시 분명한 마누카꿀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카필라로 허니는 자사 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누카꿀 역시 모두 100% 순수 호주산 마누카꿀이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등급

마누카꿀에는 일반 꿀에는 별로 없는 항균물질을 비롯한 영양성분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위염과 위궤양 등과 같은 위장장애, 면역력 증강 등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을 UMF로 수치화 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UMF 5+, 10+, 15+, 20+ 등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UMF가 높을수록 좋은 제품이며, 가격 또한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부작용

하지만 마누카 꿀 역시 꿀이기 때문에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비만과 당뇨, 고혈압과 같은 대사증후군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꿀에는 보툴리늄이라는 독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1세 이하의 아이에게는 금하고 있습니다. 보툴리누스균이 만든 포자가 아기의 장내에 들어가면 독소를 생산하게 되고, 이것이 아기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