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양념

표고버섯효능 및 표고버섯양념

표고버섯은 보통 음식으로 많이 만들어 먹지만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는 칼슘 인, , 칼륨, B1, B2, 나이아신과 같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필수아미노산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증상에 효능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암 효능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을 물로 달이거나 가루 내어 먹거나 술에 담가 먹기도 하였으며,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예부터 민간요법에서도 널리 이용되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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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음식이나 치료 목적으로 먹는 것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차로하여 자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표고버섯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표고버섯은 아시아가 주요 원산지 이기는 하지만 재배가 쉽고 향미가 풍부한데다 건강에 좋기 때문에 세계 많은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사용법

표고버섯은 특히 중국에서 특히 인기가 좋아 예로부터 많은 연구를 통해 효능을 밝혀 왔습니다. 특히 표고버섯에는 에리다데민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증상에 좋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에리다데민 성분은 마른 버섯을 물에 불릴 때 많이 녹아 나오기 때문에 이 물은 버리지 말고 육수나 음식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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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 먹는 법

표고버섯은, 설사나 소화불량, 식욕부진에도 좋아서, 말린 표고버섯 12~15정도를 1회 분량으로 달여 하루 두세 번씩 일주일 정도만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부정출혈이나 자궁에 이상이 있을 때는, 햇볕에 잘 말린 표고버섯을 잘 갈아 가루를 낸 다음 한 번에 3정도씩 물에 타서 하루에 두 번 마시고, 천식이나 비염이 있는 사람은, 표고버섯과 다시마를 함께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달여서 꿀을 타 마시면 좋습니다.


표고버섯 조미료

표고버섯 성분 중에서 감칠맛을 내는 성분인 구아닐산은 핵산계 조미료 성분으로, 말린 표고버섯을 천연조미료 재료로 많이 쓰고 있기도 합니다. 이 밖에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D의 효과가 있는 에르고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서 자외선을 받으면 비타민 D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식물체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던 비타민 B12가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비타민 B1B2 까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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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보관법

좋은 표고버섯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갓이 너무 피지 않은 것이 좋으며, 갓이 균일하고 갓 안쪽이 희고 깨끗한 것, 살이 두툼하고 줄기가 짧은 것, 신선하고 단단하며 물기가 많지 않은 것이 좋은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을 씻을 때 생 표고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건 표고는 미지근한 물에 설탕을 약간 넣고 불려서 조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보관할 때는 생 표고는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건 표고는 상온보관하거나 냉동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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