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릿대 효능 및 조릿대차 먹는 법

조릿대 효능 및 조릿대차 먹는 법

조릿대는 대나무 중에서 가장 흔하고 작은 대나무로 우리나라 중부이남 지방의 산에 무리 지어 자라는 것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조릿대는 60~120년 동안 살면서 시들지 않고 땅속의 성분을 흡수하며 혹독한 추위와 적설을 이겨내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릿대에는 엽록소와 미네랄, 비타민 등 식물성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많은 증상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릿대, 조릿대효능, 조릿대먹는법, 조릿대차, 조릿대차효능


조릿대 효능

조릿대는 동의보감을 비롯한 고전의서에서도, 가장 작은 대나무인 조릿대가 대나무 중에서도 약성이 가장 강할 뿐만 아니라 당뇨병과 고혈압, 위염, 위궤양, 만성간염, 암 등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해열과 이뇨작용을 하며, 갈증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어 응용하고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나는 증상이나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등에도 응용하여 쓰고 있습니다.


조릿대 연구결과

조릿대의 효능을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조릿대는, 당뇨와 고혈압, 비만, 염증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조릿대를 약으로 쓸 때는 높이가 1m 안팎으로 자라는 가장 작은 대나무 중에서, 잎과 줄기만을 채취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놀라운 약성을 가지고 있어 민간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릿대는 예로부터 고혈압과 위염, 위궤양, 당뇨병, 간염 등을 치료에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릿대, 조릿대효능, 조릿대먹는법, 조릿대차, 조릿대차효능


조릿대 건강식품

최근에는 연구를 통해서 관절염과 아토피, 여드름 등 염증 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해열과 이뇨, 갈증을 멈추게 할 뿐 아니라,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비롯한, 구내염까지 낫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조릿대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뛰어난 약성을 오래전부터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조릿대를 이용한 건강식품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릿대의 뛰어난 약성

한편에서는 조릿대가 인삼을 능가하는 약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나무 중에서도 약성이 제일 강한, 조릿대만을 이용하여, 당뇨병이나 고혈압, 위염, 위궤양, 만성 간염, 심지어는 암 까지도 완치된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조릿대는 잡초처럼 흔할 뿐만 아니라, 다른 나무가 자라는 데 방해가 되는 것으로 여겨 없애려고 하던 식물이지만 이제는, 병을 치료하는 귀한 약초로 대접받고 있는 것입니다.


조릿대, 조릿대효능, 조릿대먹는법, 조릿대차, 조릿대차효능



조릿대차 먹는 법

조릿대는 평소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조릿대를 차로 마실 때는, 말린 것을 기준으로 하여 한번에 6g~10g을 달여서 마시며, 피부 질환 등을 치료할 때는, 더 진하게 달인 물을 사용하여 피부에 바르고, 물에 타서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어린 조릿대 잎은 잘게 썰어 말리거나 솥에 덖은 뒤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차로 달여 마셔도 좋으며, 우려낸 물을 이용하여 밥을 지어 먹어도 좋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