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Chick pea)효능, 병아리콩 칼로리는?

병아리콩(Chick pea)효능, 병아리콩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병아리콩은, 기원전 7500년 전부터 이미 재배되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건조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인류가 가장 먼저 재배할 수 있었던 식물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은 다른 콩류에 비해서 레시틴과 사포닌, 이소플라본 등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효능을 비롯하여,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Chick pea)효능, 병아리콩 칼로리는?



정력에 좋은 병아리콩(Chick pea)

병아리콩(Chick pea)은, 이집트콩, 칙피(Chick pea) 등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톡 튀어나온 모양이 병아리의 부리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의 크기는, 일반 콩보다 조금 크고 불규칙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아리콩에는 L 아르기닌으로 불리는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산화질소를 공급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정력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병아리콩(Chick pea) 칼로리

슈퍼 푸드 중 하나이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병아리콩은, 명성만큼이나 유익한 영양성분을 고르고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칼로리는 100g 143kcal 이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에 섭취하면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함유가 낮고 칼슘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 인슐린에 예민하거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Chick pea)효능, 병아리콩 칼로리는?



병아리콩(Chick pea) 요리

병아리 콩이 많이 생산되는 지중해 지역에서는 병아리콩 주요 식재료중 하나이며, 병아리 콩을 삶거나 볶아 가루로 만들어 먹으며 날로도 섭취하기도 하며, 음식에 첨가하여 먹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의 주산지인 인도에서는 카레에 넣어 먹고 있으며, 중동아시아에서는 수프에 넣어 먹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수프와 야채요리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발아시켜 콩나물로 먹기도 합니다.


병아리콩(Chick pea) 영양성분

병아리콩은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과 구리, 아연 등 천연 미네랄 함량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비타민E가 풍부하여, 항노화 기능과 아르기닌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젊음을 유지하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고단백 저칼로리로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채식주의자들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Chick pea)효능, 병아리콩 칼로리는?



병아리콩(Chick pea)먹는 법

병아리콩(Chick pea)은 밤이나 땅콩처럼 담백하고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콩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 먹기도 좋습니다. 병아리콩은, 소스에 이용하거나 삶아서, 샐러드나 스프, 카레 등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병아리콩은 삶거나 볶아 먹거나 가루 내어 쓰기도 하며, 파란 병아리콩은 날로 먹기도 합니다. 말린 병아리콩은 먹기 전에 하룻밤 물에 불린 뒤, 30분 정도 삶아서 먹거나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