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 먹는 법

보리는 쌀에 섞어서 밥을 지어 먹거나 잡곡과 함께 미숫가루 등에 사용되기도 하며 볶아서 차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한 때 많은 양이 소비되기도 했던 보리는 수매량이 축소되고 소비가 줄면서 외면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새싹보리에 대한 효능들이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지면서 다시금 보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성분, 새싹보리성질, 새싹보리먹는법, 새싹보리효능, 보리새싹분말



보리 효능

보리는, 변비 예방과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 먹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보리에는 밀가루의 5, 쌀의 16배에 해당하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질로, 소장에서 지질과 전분 등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보리의 싹을 틔워 기른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과 플라보노이드 배당체, 식이섬유 등, 다양한 기능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나린 성분은, 새싹보리 분말 100g, 1510mg이상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이 같은 함량은, 간 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이나 헛개나무 추출물과 비교해도 새싹보리분말에 함유되어 있는 양이 1.5~1.8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성분, 새싹보리성질, 새싹보리먹는법, 새싹보리효능, 보리새싹분말



새싹보리 성분

새싹보리는 지방간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문제를 없애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좋은 콜레스테롤 기능을 더욱 좋게 하여 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새싹보리의 주요 성분인 사포나린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혈당을 내려주며, 항산화효능 및 항당뇨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8종을 비롯한, 다양한 아미노산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성질

보리는 아주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도 합니다. 모든 곡식 중에서도 가장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보리의 싹을 틔운 엿기름을 맥아라고 하며 이 맥아 역시도 성질이 차고 새싹보리 역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싹이 나면서 성질이 바뀌는 쌀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몸 열이 많은 사람은 특히 보리가 좋습니다.


새싹보리분말효능, 새싹보리성분, 새싹보리성질, 새싹보리먹는법, 새싹보리효능, 보리새싹분말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샐러드로 먹거나 비빔밥에 넣어도 좋으며, 새싹보리 된장국, 무침, 부침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믹서로 갈아 녹즙을 내어 마셔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차로도 좋아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리거나, 새싹보리를 프라이팬에 덖어서 차로 만들어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