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효능, 오트밀 간단하게 먹는 법

오트밀효능, 오트밀 간단하게 먹는 법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소화가 잘되도록 만든 식품으로 외국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젊은 다이어터들로부터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오트밀에 이용되는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귀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밀효능, 오트밀 간단하게 먹는 법



오트밀 다이어트

오트밀은 다이어트 중이거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메뉴이기도 합니다. 오트밀은 미국 타임지의 세계 10대 식품으로 선정되는 등 외국에서는 그 영양과 효능을 인정받아 왔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근래 들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씹는 맛도 느낄 수 있는 데다 포만감이 오래가 배고픔을 느끼지 않습니다.


오트밀 영양성분

오트밀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는 비교적 낮은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칼로리는 낮은 식품이면서도 면역력 향상과 항암에 효과적인 베타클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에는 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오트밀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테아제는 발암 물질을 차단하여 몸에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밀효능, 오트밀 간단하게 먹는 법



오트밀 칼로리

또한, 오트밀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개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트밀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위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수용성 섬유질이 많아 소화가 천천히 되고 쉽게 포만감을 느낄 뿐말 아니라 칼로리는 100g317kcal로 비교적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에서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트밀가루 먹는 법

오트밀은 쿠키나 빵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가루로 만들어 우유 넣어 먹기도 합니다. 또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대표적인 오트밀 요리는 오트밀 죽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을 끓는 물에 넣고 우유나 두유를 추가하여 죽으로 만드는 오트밀 죽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으며 한 끼 식사로도 좋습니다.


오트밀효능, 오트밀 간단하게 먹는 법



오트밀 시리얼

오트밀은 가루가 아니더라도 우유에 넣고 전자레인지를 돌려 먹어도 좋습니다. 오트밀의 식감이나 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식성에 맞게 단맛을 조금 추가하거나 토핑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오트밀 시리얼이나 오트밀 요거트, 우유나 플레인, 요구르트에 오트밀을 넣어 시리얼을 만들어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에 오트밀과 과일 등 여러 토핑을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