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은 보통 찌개나 전골, 등에 넣어 먹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콩나물과 함께 즐겨먹는 식품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팽나무에서 자란다고 하여 팽이버섯, 팽나무버섯으로도 불리고 있는 팽이 버섯은 식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배설 효과가 높은 버섯키토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체내의 불필요한 것들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다당류의 일종인 식물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식이섬유에는 키토글루칸 성분이 있어 소화 되는 과정에서 장을 자극하여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또한 혈액에 용해되면서 혈액  지방질을 흡착하여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팽이버섯 키토글루칸 효능

팽이버섯에 풍부한 키토글루칸은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키토글루칸 성분이 혈소판 응집되는 것을 억제하게 되면, 혈액이 맑아져 혈류가 좋아지게 되고 자연히 혈압이 내려가고 대사활동이 향상되게 됩니다특히 말초혈관의 혈류가 좋아지게 되면 저체온증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있습니다이처럼 혈류가 개선되고 체온이 상승하게 되면 면역력이 향상되는 면역력 부활효과까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단단한 팽이버섯 세포벽

팽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팽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키토글루칸의 작용으로 장의 기능이 좋아지게 되고인슐린의 분비도 좋아지기 때문에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할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이처럼 다양한 건강효과를 기대할  있기는 하지만팽이버섯에 풍부한 식물섬유가 단단하기 때문에 효과를 방해하기도 합니다팽이버섯의 식물섬유 세포벽은 단단하고 잘 부서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은 많은 성분과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일반적인 조리방법으로 섭취하게 되면 세포내에 있는 키토글루칸을 비롯한 팽이버섯의 성분을 충분히 소화 흡수할  없습니다. 그래서 고안해낸 방법이 팽이버섯을 갈아서 만들게 되는 팽이버섯 얼음입니다팽이버섯얼음은, 팽이버섯을 갈아서 끓이고 얼리는 방법으로 만들게 됩니다이렇게 만든 팽이버섯얼음은, 팽이버섯의 영양성분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있기 때문입니다.


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얼음 만드는 법

팽이버섯 얼음을 만드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먼저 믹서로 팽이버섯을 분쇄하게 되면, 팽이버섯의 단단한 세포벽이 찢겨져 부서지기 때문에 세포  성분이 밖으로 쉽게 나올 수 있게 됩니다. 믹서로 갈아서 분쇄한 팽이버섯에 물을 붓고 끓이게 되면 뜨거운 물속에 팽이버섯의 유효성분이 우러나오게 됩니다푹 끓인 팽이버섯물을 냉동실의 얼음판에 얼려서 두고 필요할 때마다 쓰면 좋습니다.


팽이버섯다이어트 및 팽이버섯 얼음 효능



팽이버섯얼음 먹는 법

팽이버섯을 갈고 끓여 얼린 팽이버섯 얼음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된장국을 끓일 때나 찌개요리국물요리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팽이버섯얼음은 하루에 3 정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팽이버섯 얼음은 식물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더라도  장을 자극하게 되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팽이버섯얼음은 얼려서 보존하기 때문에 3주 정도는 두고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