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효능 및 부작용, 다시마 다이어트

다시마 효능 및 부작용, 다시마 다이어트

국물 내는데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다시마는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잘 알려져 있어 식품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지만 약으로도 쓰여 왔습니다. 다시마는 동의보감에서도, “다시마를 오랫동안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는 차로도 좋아서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오키나와 주민들이 오래전부터 다시마차를 즐겨 마셔온 장수 식품이기도 합니다.


다시마 효능 및 부작용, 다시마 다이어트



다시마는 몸에 좋은 식품 이면서도 의학적인 효능까지 갖추고 있는 최고의 해조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알긴산으로 불리는, 식이섬유를 비롯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미닌, 글루탐산, 아스파탐, 칼륨 등의 다양한 성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시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압을 내리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효능, 다시마다이어트, 다시마부작용



다시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 성분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체중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클로로겐산 성분 또한, 알긴산 성분처럼 지방 흡수를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로겐산은, 간에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를 태워 버려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시마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도 알긴산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며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 균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은 물론이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포도당이 혈액 속에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고 당질의 소화 흡수를 좋게 하여 혈당주치를 내려주는 효능이 뛰어나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시마효능, 다시마성분, 다시마부작용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갑상선 질환은 물론이며, 방사선 오염에도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연과 유황, 철분, 칼슘,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여, 유해 활성산소의 흡수를 방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탈모를 방지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효능, 다시마성분, 다시마다이어트,



다시마는 감칠맛을 내는 글루탐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국물을 내는데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은, 중성지방이 몸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서, 환으로 만들거나 분말로 만드는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마는 칼슘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갑상선 비대증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