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효능 및 문어에 풍부한 타우린

문어효능 및 문어에 풍부한 타우린

문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타우린, 철분 등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지방 함량은 적은 양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간을 해독하는 효능이 뛰어나 피로 해소에 좋은 식품입니다. 문어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좋습니다.


문어효능 및 문어에 풍부한 타우린



문어는 11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이며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바나나보다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해산물로 특히 여성에게 좋습니다. 또한, 문어의 먹물은 여성들의 생리불순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관계 질환을 개선하고 피로회복과 시력향상, 두뇌발달, 노화방지, 당뇨개선 등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어, 문어효능, 타우린영양제



문어와 오징어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은, 뇌와 심장, 근육 등을 포함한 우리 몸의 주요 기관에 존재하는 물질로, 피로를 해소하고 심장병과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간 해독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타우린이 부족하게 되면, 심장과 뇌가 정상적인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이미 타우린영양제가 개발되어 시판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타우린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식물에는 거의 들어있지 않고 하등동물부터 고등동물에 이르기 까지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특히 사람과 포유동물의 인체 내에서 주요 장기인 심장과 뇌, 간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타우린은 문어와 오징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소의 쓸개즙, 오징어와 낙지 등의 신경섬유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문어, 문어효능, 타우린효능, 타우린영양제



문어에 풍부한 타우린은, 근육과 골격 계를 형성하며 심혈관이 적절한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는 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관 벽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분해시키는 고밀도 비단백질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켜 혈관 내 혈소판 응집 작용뿐만 아니라 각종 혈관계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어, 문어효능, 타우린, 타우린효능, 타우린영양제



문어는 부추와도 잘 어울려서 부추와 함께 먹으면 부추의 알리신 성분이 살균 작용과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문어는, 다리의 흡반이 크고 뚜렷하며 적자색인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어를 보관할 때는 내장을 빼고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다리와 머리를 분리하여 비닐 팩에 넣어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