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해장에 좋은 대구탕, 대구 효능

다이어트와 해장에 좋은 대구탕, 대구 효능


겨울에 제일 맛이 좋은 대구는 연중 제철인 식품으로 담백하고 비린내가 적어 비린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먹기 좋습니다. 대구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피부와 손톱,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대구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로회복과 시력증강, 간 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와 해장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대구탕은 추운 겨울철에 더 좋습니다.


다이어트와 해장에 좋은 대구탕, 대구 효능



대구의 열량은 100g80, 지방은 0.5g 정도이지만 단백질 함량은 17g으로 닭 가슴살보다도 단백질이 풍부한, 저 열량 고단백 식품입니다. 이처럼 대구는, 저 칼리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간을 보호는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구에는 각종 비타민과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과 관절염 증상을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구탕효능, 대구탕, 대구효능, 대구의효능



대구는 이름도 큰 입을 뜻하는 대구로, 크고 못생긴 커다란 입을 쫙 벌린 채 물속을 돌아다니며 입속으로 들어오는 것은 무엇이든 삼켜 버리는 포식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구는 혈행을 좋게 하고 상처로 생긴 부종을 가라앉히며 통증을 그치 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대하증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아랫배나 엉덩이가 냉하면서 외음부가 가렵거나 부을 때에 좋으며 산모의 젖이 잘 나오게 합니다.


대구에는 시스테인, 메티오닌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해독작용을 하는 글루타티온이란 물질의 합성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대구의 간에서 추출한 간유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D와 토코페롤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과 칼륨, 칼슘, 철분,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대구에 풍부한 타우린은 피로해소에 좋으며, 비타민 E는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구탕효능, 대구탕, 대구효능, 생선대구, 대구의효능



대구는 해장국으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며 이는 대구에 풍부한 비타민과 아미노산, 교질,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동의보감에서도 대구는, ‘고기의 성질이 평하고 독이 없어 기운을 보하는데 특히 내장, 기름의 맛이 더욱 좋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구는 버릴 것이 없이 다양한 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운탕이나 맑은 탕, , 뽈찜 등으로도 먹지만 소금에 절여 훈제로 만들기도 하며, 산지에서는 회로 먹기도 합니다.


대구탕효능, 대구탕, 대구효능, 생선대구, 대구간, 대구의효능

서양에서는 생선을 즐겨 먹지 않지만, 대구는 서양에서도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머리까지 우리처럼 즐겨먹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어두육미라 하여, 생선 머리에 붙어있는 살을 즐겨먹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구머리 양족 아가미 뚜껑 부위에 붙은 볼때기 살은 쫄깃쫄깃하고 맛이 좋아 대구뽈찜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별미로 먹고 있습니다. 때문에 어두육미라는 말은, 대구 볼때기 살에서 나왔다는 설이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