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효능 및 성분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자효능 및 성분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자는, 단맛과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등의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리그난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미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리그난은, 오미자의 천연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 A, C, E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오미자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활성산소를 잡아줍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더위를 이겨내고 갈증을 덜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효능 및 성분 오미자차 먹는 법


오미자는 식물성단백질과 칼슘, , ,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사과산과 주석산 등 유기산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기침과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당뇨 환자의 갈증을 줄여주고, 소변을 자주 보는 데와 술독을 풀어주는데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미자는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급성 황달형 전염성 간염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효능, 오미자차, 오미자먹는법


한방에서는 얼굴이 붉은 사람에게 오미자차를 권하기도 합니다. 오미자차는 스트레스인해 생긴 화가 쌓여 달아오른 얼굴의 열기를 가라앉혀 준다고 하며, 선약으로 불리기도 하는 오미자차는, 간 기능 개선과 고지혈증 예방, 심혈관 기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대표적인 장수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미자는 항균작용이 뛰어나, 붉게 올라오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으며, 얼굴이 보랏빛인 사람은 자소 엽과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오미자의 신맛은 간과 신장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오미자는 기시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양기를 강하게 하여, 남자의 정력 개선에도 효능이 있으며 성기능을 항진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오미자는, 유정이나 몽정, 정력 감퇴, 유뇨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를 차로 먹게 되면 주독을 풀어주어 숙취를 해소하고, 기침이 나면서 숨이 찬 것을 치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효능, 오미자차, 오미자먹는법, 오미자차먹는법


오미자에는 식물성 에스트로젠인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어, 간 보호와 간의 재활을 촉진하고 간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미자는 항산화 효능은 물론이며, 뇌와 간의 단백질 함량을 증가시켜 항노화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차는 그대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오미자의 신맛이 부담스럽다면 소금을 소량 첨가하면 중화되어 신맛이 덜하게 되며, 달콤한 오미자차를 즐기고 싶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추가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오미자효능, 오미자차, 오미자먹는법, 오미자차먹는법, 오미자차효능


오미자는 보통 차로 많이 마시게 되는데, 오미자를 끓이거나 뜨거운 물에 우려내게 되면 떫은맛과 쓴맛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찬물에 우려내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를 따뜻하게 즐기고 싶다면 우려낸 오미자를 건져내고 우려낸 물만 따로 데워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오미자 씨에는 껍질과 과육보다 4배 이상 많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미자를 섭취할 때는, 껍질과 씨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