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다이어트 효과 및 핑거루트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 다이어트 효과 및 핑거루트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생긴 모양이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생강과 같은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향이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항노화와 피부탄력개선이 효능이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매운맛과 강한 향을 가지고 있는 허브의 한 종류로, 카레의 재료나 향신료, 등의 요리재료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핑거루트는 판두라틴과 카다모딘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효과 및 핑거루트분말 먹는 법


핑거루트가 여성들에게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판두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판두라틴은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AMPK라는 단백질을 활성화시켜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 등,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미백 효과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핑거루트분말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


핑거루트에 함유되어 있는 탄두라틴 성분은 APMK효소를 활성화 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APMK효소는, 신체에서 활동에너지원이 부족하게 되면 에너지원이 생성되게 만들어주는 성분으로, 탄수화물을 태워서 에너지원으로 만들게 됩니다.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이유는 탄두라틴 성분이 기초대사 량을 높여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며, 체지방을 분해해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핑거루트분말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 성분은, 식약청에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를 활용해 핑거루트다이어트를 할 때는, 주로 핑거루트분말을 구입하여 핑거루트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분말은 은은한 맛으로 먹기도 불편함이 없는 식품이기 때문에 수시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핑거루트차를 마실 때 일시에 너무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어 하루 1~3g의 정도의 권장 섭취량 이내에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핑거루트는 체내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질병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핑거루트에는 항종양효과가 있어 암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위궤양과 설사에도 효과적이며, 류마티스 관절염의 통증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핑거루트 원산지 지역 원주민들은 관절염을 치료할 때 핑거루트를 사용해 왔으며, 근육통의 증상개선, 소화력 향상, 기관지 점막 보호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분말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핑거루트차


핑거루트를 간편하게 먹는 방법은 핑거루트 티백을 구입하여 차로 우려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핑거루트 분말을 구입하여 물에 타서 차로 섭취 할 수 있으며 우유나 주스와 같은 음료나 요거트, 음식 등에 넣어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여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으로, 여성의 생리불순 개선과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등 여성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신 중의 메스꺼움 증상을 완화하고 입덧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핑거루트분말효능,핑거루트분말,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핑거루트다이어트,핑거루트차,핑거루트분말먹는법


말린 핑거루트는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핑거루트 차를 우릴 때는, 1리터를 먼저 끓인 다음 핑거루트 10g 을 넣고, 약불로 20~30 분정도 끓여서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특히 핑거루트 차를 우릴 때 주의 할 것은, 핑거루트의 매운맛과 향이 사라질 때 까지 너무 오래 끓이면 몸에 좋은 성분이 날아가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핑거루트를 보관 할 때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고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개봉 한 상태라면 냉동실이나 냉장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