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나무 효능 및 성분 타히보 차 먹는 법

타히보 나무 효능 및 성분 타히보 차 먹는 법

타히보는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고대잉카인들이 건강을 위해 타히보차를 즐겨 마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잉카제국의 원주민들이 타히보 나무에만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것을 보고 타히보나무의 내부 수피만을 활용하여 차와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이러한 사실을 토대로 1960년대부터 타히보와 관련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연구를 통해 밝혀진 성분 중 가장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인 베타-라파콘은 다양한 악성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고 악성 종양의 DNA 복제를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 나무 효능 및 성분 타히보 차 먹는 법


타히보의 대표적인 성분인 베타-라파콘은, 암세포가 스스로 자살하도록 유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DNA 복제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암치료에서, 항암화학요법 시행 시에 함께 사용하게 되면, 일부 항암제의 부작용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기도 합니다. 또한 타히보에는, 디하이드로-알파-라파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신생 혈관 생성을 차단하여, 더 이상 암세포가 성장하거나 전이되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타히보,타히보효능,타히보나,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


타히보 내부 수피에는 이리도 이드 성분과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염증, 면역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생성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히보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비타민은, 여러 가지 항체를 만들어 신선한 적혈구를 생산하고, 지방의 흡수를 도우며, 스트레스로 인한 뇌하수체부신피질 호르몬을 순화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히보는 열대림 지역의 사람들이 예로부터 오랜 기간 동안에 거쳐 사용해온 기록이 있습니다. 특히 타히보는, 전 잉카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잉카제국에 전염병이나 악성종양이 없었던 이유가, 타히보 차의 장기복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타히보 차는, 아마존 지역주민들이 각종 암, 말라리아, 대장염, 호흡기질환, 감기, 기침, 독감, 세균감염, 발열, 관절염과 류머티즘, 순환기장애, 종기, 기생충의 치료에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히보,타히보효능,타히보나,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타히보먹는법


타히보는 항종양과 항염증, 면역 증강 등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타히보와 관련된 특허만도 세계적으로 169개나 있습니다. 특히 타히보 추출액을 이용한 동물 실험에서는, 73%의 암전이 억제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은 스스로의 생존을 위하여 신체 내에서 새로운 혈관을 만드는데, 타히보 성분이, 신생혈관 형성을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종양을 유발시킨 쥐들에 타히보 추출물을 주입하자, 종양에 형성되어 있는 신생혈관의 밀도가 감소하고, 종양의 크기도 크게 작아진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타히보,타히보효능,타히보나,타히보차효능,타히보티,타히보차,타히보먹는법,타히보차먹는법


타히보는 시중에서 분말이나 티백형태로 나와 있으며, 일반적으로 차로 우려 마시고 있습니다. 타히보 분말이나 티백은, 끓는 물 1리터에 약 4g의 분말을 넣고 약불로 30분 정도 끓여주면 되는데, 너무 강한 불에서 너무 높은 온도로 우리게 되면 휘발성이 강한 좋은 성분들이 날아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철로 만든 제품을 사용해 우리면, 좋은 성분이 변질 되어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없어 유리나 사기 종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히보는 분말로 구입했다 하더라도 분말자체로 섭취한는 것이 아닌 우려서 차로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