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러시아산, 뉴질랜드산)녹용 효능과 부작용

기력회복에 좋다는 녹용중, 국내산 녹용과, 러시아산녹용, 뉴질랜드산 녹용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녹용은 부위마다 효능도 다르며 국내산과 수입산도 효능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신토불이라고 국내산이 우리 몸에는 제일 좋겠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수입산도 러시아산과 뉴질랜드산 녹용의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녹용은 우리나라에서 유독 인기가 좋습니다.

 

 

녹용은 부위에따라서 이름도 다르며 효능에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뿔의 가장 끝부분을 분골이라 부르며, 상대, 중대, 하대로, 분류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녹용의 제일 끝부분인 분골의 효능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여기며, 실험을 통하여서 입증된바도 있습니다.

 

 

수입산 녹용중 러시아산과 뉴질랜드녹용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러시아산 녹용에 좀더 많은 점수를 주고 있으며 가격도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녹용 자체가 환경이 좋고, 추운 지방에서 자란 사슴의 녹용을 좋게 평가하고 있으며 효능도 좋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녹용은 한방에서도 대표적인 약재이기도 합니다. 보약을 말하면 먼저 녹용을 떠올릴 정도입니다. 녹용은 한방에서 대표적인 강장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보혈과, 무기력, 요슬위약등의, 치료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녹용은, 노화를 예방하고, 기력을 보충해주며,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녹용은 지속적으로 젊음의 생기를 부여하고 기운을 돋으며, 피부의 보양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몸에 좋은 녹용도, 사람과 체질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따를수도 있습니다. 

 

 

녹용의 부작용도 알아 봅니다. 녹용의 성질은 따뜻하여 열이 많은분이나 병중인 분에게는 좋지않은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열이 많은 분들이 녹용을 드시면 설사나 구토등 소화불량이 올수도 있으며, 가려움증이나 두통등의 부작용이 따를수 있습니다. 혈관계 질환인 동맥경화나 고혈압, 신장염등에도 좋지 않으며, 감기등 열이 있을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약재인 녹용에도 이런 부작용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