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젤리, 건강기능식품 으로 전해오는 효능

로얄젤리는 검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건강기능식품 으로는 광고할수 없지만 우리몸에는 좋은 식품입니다. 로얄제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젊은 일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섭취하여 소화 시켜 몸속을 순환하다, 머리에 있는 인두선을 통해서 분비되는 하얀색이나 우유빛을 띄우는 영양덩어리인 크림타입의 액체를 말합니다. 노얄제리 만으로도 일벌의 40배를 산다는 여왕벌의 주식이며 여왕벌을 키우는 먹이이기도 합니다.

 


로얄제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의 생존률과 재생률을 높여주어 노화를 억제하고,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해복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 기능식품으로 명성을 높였던 로얄제리는 영지버섯과 자라등, 몇가지가 건강기능식품 명당에서 제외되는 수모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에서 이름을 올리지 못하는 로얄 제리지만, 벌꿀과 함께 아직도 많은 사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민간 요법으로 알려진 토종꿀의 효능중에는, 피로회복과 식욕증진에도 좋으며, 체력증진과 적혈구 증가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보다 좋은 식품으로 알져진 로얄제리는 꿀의 효능과 꽃가루의 효능까지 더해져 몸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으로 전해 내려오는 로얄제리는 많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화를 돕고 식욕을 증진시며, 식욕부진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뜨겁게 드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로얄제리를 드실때는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로얄제리는 우리 몸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고, 우리몸의 리듬을 살려 원기를 회복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두뇌에 맑을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집중력향상에도 효능이있어, 신경을 집중하여 일하시는분이나. 정신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이런 많은 효능 외에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효능도 많다고 합니다. 노열제리의 효능은 대부분 경험에서 나온것이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았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