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비트즙 효능 및 레드비트 주스 먹는 법

레드비트즙 효능 및 레드비트 주스 먹는 법

레드비트는 빨간 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순무와도 비슷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빨간색에 풍부한 베타인을 비롯한 안토시아닌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 엽산, 철분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적혈구 생성과 변비 해소, 항암 효능, 결석 제거, 이뇨작용, 간 건강 증진, 다이어트, 빈혈치료, 고혈압, 고지혈증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조혈작용과 혈액순환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레드비트즙 효능 및 레드비트 주스 먹는 법


레드비트의 빨간 색소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 엽산, 철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땅속의 붉은 피로 불릴 정도로 혈관계 질환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의 붉은 색에 함유 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혈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며,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쥬스,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성분,비트먹는법,비트즙효능


레드비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며, 체내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에 풍부한 철분 또한 체내 활성산소 제거와 함께 적혈구 생성을 좋게 하며, 조혈작용과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비트는, 변비 해소와 결석 제거, 이뇨작용, 간 건강 증진, 다이어트, 빈혈치료, 고혈압, 고지혈증, 항암 작용 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쥬스,레드비트먹는법


레드비트에는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하며, 변비와 소화 불량 등의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수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레드비트를 섭취 하면, 혈압이 4~10mmHg가량 하락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몸속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로 변환되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갱년기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여성에게 특히 더 좋습니다. 비트는 여성호르몬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며, 신경을 완화시켜 갱년기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의 뿌리에는 당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 섬유소, 베타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관리 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빈혈에도 좋아서,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성 피부와 각질이 생기는 것을 예방 하는 등,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쥬스,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성분


레드비트 즙은 혈관 청소부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를 말려 덖어서 차로 우려 마시면, 찻물 빛깔이 고울 뿐만 아니라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 차는 비트만 우려 마셔도 좋지만, 진달래와 같은 다양한 꽃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으면서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100g45kcal로 열량은 낮으면서도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쥬스,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성분,비트먹는법


레드비트에 열을 가하게 되면, 수용성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샐러드, 주스 등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가열하는 경우라도 15분 이내로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즙이나 가루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레드비트를 먹을 때는 껍질을 제거하고 매운 고추와 레몬과 함께 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알싸한 채소나 헤이즐넛, 고트 치즈와 함께 구워서 먹어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레드비트에 페타 치즈, 양파, 보리와 섞어 홀스래디쉬 크림소스를 곁들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드비트주스,레드비트즙,레드비트,비트주스효능,레드비트쥬스,레드비트먹는법,레드비트성분,비트먹는법,비트즙효능


레드비트는 맛도 좋고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무기질 및 옥살산이 들어있으므로 신장에 염증이 있거나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레드비트를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하며, 위장이 약한 사람도 주의 하여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레드비트는, 체질에 따라서 발진이나 두드러기, 오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드비트에 함유된 옥살산 성분은,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에게는 해로운 성분이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