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암나무열매 헤이즐넛 효능 및 깨금 먹는 법

개암나무열매 헤이즐넛 효능 및 깨금 먹는 법

헤이즐넛은 도토리와 비슷하게 생긴 개암나무 열매로 깨금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깨금은 고소한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암나무열매 헤이즐넛은 견과류답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배출을 촉진하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관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심근경색, 심장병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개암나무열매 헤이즐넛 효능 및 깨금 먹는 법


헤이즐넛은 섬유질과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헤이즐넛에 풍부한 섬유질은, 염증이 발생하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능 및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질환 및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복부비만, 죽상동맥 경화증 등의 심혈관 질환,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헤이즐넛,깨금,개암,개암나무열매,헤이즐넛오일


최근 한 연구에서는, 헤이즐넛에 함유된 베타시노스테롤 성분이 몸 안에 쌓인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보고된바 있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 농무부에서는, 하루 42g 정도의 헤이즐넛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심혈관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헤이즐넛은, 섬유질과 엽산,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헤이즐넛,깨금,개암,개암나무열매,헤이즐넛오일,개암나무


헤이즐넛커피는 커피 원두에 헤이즐넛 추출물을 섞거나 인공으로 만든 향을 첨가하여 만들며, 헤이즐넛 원두라고 불리는 커피 원두는 로스팅을 한 후에 전용 분무기로 헤이즐넛 향을 입혀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헤이즐넛 원두는, 분쇄 시에 장비의 고장 원인이 되기 때문에 보통 헤이즐넛 원두를 사용하지 않으며, 보통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시럽을 넣어,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시거나, 라떼에 헤이즐넛 시럽을 넣어 헤이즐넛 라테로 마시고 있습니다.


헤이즐넛기름은 헤이즐넛을 으깬 후 볶아서 압착하여 기름을 얻는데, 볶을 때 나오는 기름도 같이 섞어서 쓰고 있습니다. 특히 헤이즐넛 오일은 단일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산패가 더디게 진행되므로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헤이즐넛 오일은 발연점은 높지만 가열하면 쓴맛이 나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기보다는 중간 불 정도에서 조리하는 볶음이나 구이 등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헤이즐넛,깨금,개암,개암나무열매,헤이즐넛오일,개암나무,헤이즐넛기름


헤이즐넛은 단순한 향을 첨가하는 재료가 아닌 단백질 공급원으로 면역력 향상에 기여하며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내 헤이즐넛과 관련된 식품은 201363개 제품에서 201593개로 늘었습니다. 미국의 식품 매체인 푸드 다이브는 새로운 견과류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헤이즐넛이 주목받고 있으며, 많은 식품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헤이즐넛 관련 신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헤이즐넛,깨금,개암,개암나무열매,헤이즐넛오일,개암나무,헤이즐넛기름,헤이즐넛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헤이즐넛 커피를 마셔보고 현재도 마시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헤이즐넛 커피를 정확히 말하면, 헤이즐넛 향 커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헤이즐넛커피는, 커피 원두에 헤이즐넛 추출물을 섞거나 인공으로 만든 향을 넣어서 만들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헤이즐넛 시럽을 이용하여 헤이즐넛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헤이즐넛 관련 제품은 향이 쉽게 날아가기 때문에 보관 시에 밀봉을 잘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이즐넛,깨금,개암,개암나무열매,헤이즐넛오일,개암나무,헤이즐넛기름,헤이즐넛커피,헤이즐넛향


헤이즐넛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호흡곤란, 붓기,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땅콩이나 마카다미아, 꽃가루, 쑥 등에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헤이즐넛을 복용하기 전에 알레르기 반응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이즐넛을 보관할 때는 잘 밀봉하여 -20~ 0도의 온도에서, 2~3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산패가 되기 전에 빠르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