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분말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분말 먹는 법

아로니아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당뇨 예방과 간 건강, 염증 완화, 눈의 피로 해소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혈관 질환과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아토피 치료에도 좋습니다. 또한 색소 원료로도 쓰이는 아로니아는 관상용으로 재배하기도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분말 먹는 법


아로니아는 왕의 열매라고 하여 킹스베리로 불리며 유럽 왕족들이 즐겨먹었던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베리류 중 가장 많은 349.71mg에 달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지, 피부미용, 염증 완화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카테킨, 비타민 ACE, 유기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과 미용 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즙,아로니아,아로니아분말,아로니아분말효능


아로니아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 개선과 혈관을 강하게 하여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는, 요로 감염과 같은 신장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눈의 기능에 관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고, 백내장 등 세포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로니아즙,아로니아,아로니아분말,아로니아분말효능,아로니아효능


아로니아는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물질 및 산화물질 등을 중화시켜 주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심혈관계 질환 및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및 당뇨 합병증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로니아의 수확시기인 8월 말에서 9월까지가 적기인데, 이 시기에 당도가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아로니아는 당도는 19-21 브릭스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이기는 하지만 바로 수확한 상태에서 섭취 하게 되면 껍질의 떫은맛이 강하기 때문에, 단 맛 보다는 떫은맛이 강해서 며칠 동안 숙성 기간을 거친 후에 먹으면 떫은맛이 줄어들게 됩니다. 숙성과정을 거친 아로니아는 생과일로 먹어도 좋고 농축액, 분말 등을 음료, 요거트 등에 타 먹어도 좋습니다.

 


아로니아는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만성 염증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어 약초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특히 눈 건강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대부분이 껍질에 많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아로니아를 활용한 요리로는 아로니아 쨈이 있습니다. 생아로니아를 갈아서, 설탕을 넣고 졸이면 아로니아 쨈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즙,아로니아,아로니아분말,아로니아분말효능,아로니아효능,아로니아먹는법,아로니아원액


아로니아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는데, 가공하여 잼을 만들어 먹거나 효소, 중탕, 생과를 음료와 같이 갈아서 생즙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아로니아 생과는 오랫동안 보관하기 어렵기 때문에 냉동 하거나 건조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를 건조하여 가루로 만든 아로니아 분말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분말은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요거트,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고, 빵이나 혼합주스의 재료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아로니아즙,아로니아,아로니아분말,아로니아분말효능,아로니아효능,아로니아먹는법,아로니아원액,생아로니아


아로니아는 당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높이게 되고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 환자나 철분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변비나 혈압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