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효능 및 미수가루 재료, 미숫가루 먹는 법

미숫가루효능 및 미수가루 재료, 미숫가루 먹는 법

미숫가루는 우유나 물에 타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으며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영양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는, 현미와 보리, , 율무, 찹쌀, , 들깨 등 다양한 곡물들을 볶아서 가루로 만든 것으로, 곡물 가루이기 때문에 든든한 식사로는 물론이며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을 보충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의 간식이나 든든한 식사로도 좋으며, 한 끼 식사를 하는 것보다는 적은 칼로리를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미숫가루효능 및 미숫가루 재료, 미숫가루 먹는 법


미숫가루는 다양한 곡물을 볶아서 가루를 낸 식품이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하고, 요리할 필요가 없어 간편식으로 좋습니다. 특히 미숫가루는 체내에 축척된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고 독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숫가루는 곡물로 만들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결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설사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미숫가루,미숫가루효능,곡물가루,미숫가루먹는법,국산미숫가루


미숫가루에 사용되는 다양한 곡물은 통째로 사용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가루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소화가 용이한 형태로 만들어져,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볶이는 과정에서 따뜻한 성질을 가지게 되는 미숫가루는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하여 위와 장 기능을 좋게 하고, 탄수화물 성분으로 열량을 보충하여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력을 회복하는 회복 식으로도 좋습니다.

 

미숫가루,미숫가루효능,곡물가루,미숫가루먹는법,국산미숫가루,미숫가루추천


미숫가루는 만드는 주요 재료에 따라서 미숫가루에 함유된 성분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미수가루에 즐겨 쓰는 주요 재료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더불어 식이섬유 등 혈관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독성물질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미숫가루를 섭취하는 것은 순수 곡물을 섭취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잡곡밥을 섭취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는 기호에 따라, 수프처럼 걸쭉하게 먹거나 음료처럼 연하게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에 타서 섭취하게 되면 다소 맛이 싱거울 수 있기 때문에 꿀이나 설탕 등을 첨가하여 섭취하기도 합니다. 우유나 설탕, , 시럽 등을 넣어서 섭취하면, 고소한 맛이 진해지고, 단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물에 미숫가루와 시럽을 넣고, 과일을 잘게 썰어 넣은 미숫가루는, 고소하면서도 과일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숫가루,미숫가루효능,곡물가루,미숫가루먹는법,국산미숫가루,미숫가루추천,미수가루


미숫가루는 보통, 100g 기준으로 약 350칼로리 정도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 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시에 식사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미숫가루의 주요 재료로 사용하는 현미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피트 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독소를 배출되게 하며,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해독작용과 뼈 건강,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미숫가루,미숫가루효능,곡물가루,미숫가루먹는법,국산미숫가루,미숫가루추천,미수가루,미숫가루다이어트


미숫가루는 포만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우유와 함께 타서 마시면 좋습니다. 우유와 미숫가루를 믹서에 갈아서 컵에 붓고, 꿀과 곡물 시리얼이나 견과류를 함께 넣어 준 다음 얼음을 띄워 주면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 200ml에 미숫가루 3큰 술, 1큰 술을 넣어주고 지그재그로 저어주면 뭉치지 않고 잘 풀어집니다. 집이나 사무실에, 믹서나 셰이커가 없는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미숫가루,미숫가루효능,곡물가루,미숫가루먹는법,국산미숫가루,미숫가루추천,미수가루,미숫가루다이어트,미숫가루재료


미숫가루를 보관할 때는, 18~22정도의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미숫가루를 보관할 때는, 30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냉동 보관할 경우 조금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는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죽처럼 만들어 먹는데, 미숫가루는 칼슘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유에 타서 마시면 미숫가루에 부족한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