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효능 및 성분, 칡 복용 방법

칡즙효능 및 성분, 칡 복용 방법

칡은 예로부터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칡즙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콩보10, 석류보다는 625배 이상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칡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겨울에서 이른 봄에 채취한 칡뿌리는, 칡의 줄기나 잎이 나기 전이기 때문에 칡뿌리에 영양분이 모두 담겨져 있어, 이시기에 채취한 칡뿌리를 섭취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칡즙효능 및 성분, 칡 복용 방법


칡은 추위에 강해서 겨울에도 살아남으며 염분이 많은 바닷가에서도 잘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매우 강한 식물로, 숙취해소를 비롯한 성인병 예방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칡은 모든 부분이 식용과 약용으로 쓰이고 있으며 한방에서도 중요한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칡은 약간 달면서 쓰고 매운 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약재로, 해열과 해독, 설사 치료 등에 으뜸으로 치고 있습니다.

 

칡의효능,칡즙효능,생칡즙,칡즙,생칡즙효능


칡즙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한 석류보다 많은 양의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우울증과 안면홍조, 요실금 등 여러 가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4,50대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칡즙은 싹 나기전의 칡뿌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식품 특성상, 모든 영양분을 뿌리 쪽으로 저장을 하기 때문에 싹과 잎이 나오기 전에 채취한 칡뿌리가 좋습니다.

 

칡의효능,칡즙효능,생칡즙,칡즙,생칡즙효능,칡즙복용방법


칡즙은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유해물질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미세먼지에 포함된 중금속 같은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칡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주독을 풀어주고 간을 보호하며 숙취로 인한 갈증과 구토, 메스꺼움과 같은, 불편한 증상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칡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나타나게 되는 갱년기증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칡즙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특히 좋은 음식으로 열감이나 안면 홍조, 우울증 및 불면증 등 대체적인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만성적인 변비를 개선하고 고혈압, 당뇨, 심장병, 성인병 등 각종 성인병과 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골다공증에 효과적인 다이제인 성분이 풍부하고,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 건강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칡의효능,칡즙효능,생칡즙,칡즙,생칡즙효능,칡즙복용방법,칡뿌리


칡즙은 여성들이 많이 먹는 제품으로 비타민c와 탄수화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염이나 여드름 등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두통과 빈혈, 이질, 복통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중감량과 근육 및 허리 통증을 완화 하는 등, 여성과 남성모두 에게 좋습니다. 한방에서도 칡가루를 갈분이라 하여, 당뇨나 이질, 대장염, 악성종양과 어린아이가 열이 나는 증상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칡의효능,칡즙효능,생칡즙,칡즙,생칡즙효능,칡즙복용방법,칡뿌리,칡즙의효능


일반적으로 칡뿌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이지만, 취향에 따라서는, 생 칡즙, 숙성 칡즙, 칡즙 원액, 칡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칡즙을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게 되면, 간이 손상 될 위험이 있어 하루 세 잔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칡즙은, 달맞이꽃 종자유나 레드클로버, 석류 즙 등과 같이 칡즙을 복용하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칡의효능,칡즙효능,생칡즙,칡즙,생칡즙효능,칡즙복용방법,칡뿌리,칡즙의효능,갱년기칡즙


칡즙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장기간 동안 섭취하게 되면 몸을 차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평에 몸이 차거나 설사나 복통, 배탈 증상이 잦은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칡즙은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복용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특히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칡을 지속적으로 섭취 할 경우, 자궁내막이 비정상적으로 증식을 하게 되면서, 월경불순이나 부정출혈, 월경과다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