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및 성분 호박씨오일 먹는 법

호박씨 효능 및 성분 호박씨오일 먹는 법

호박씨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아연과 라이코펜, 레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전립샘 비대증과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질이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박씨에는 마그네슘, 카로티노이드, 비타민E, 칼륨, 비타민B2,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 노화 방지, 시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호박씨 효능 및 성분 호박씨오일 먹는 법


호박의 원산지는 열대 지역 및 남아메리카로 알려져 있으며 종류에 따라 늙은 호박, 애호박, 주키니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박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호박요리에 사용되는 호박은 종류별로 쓰임새가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그중 애호박은 각종 나물 또는 볶음요리에 사용하고 늙은 호박은 죽, , 튀김 등에 사용하며 주키니 호박은 볶음요리나, 조림요리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늙은 호박은 크고 영양이 풍부하며 씨앗 또한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호박씨,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


호박씨는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연구를 통해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추출물을 이용한 보충제가 과민성 방광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호박씨에 풍부한 항산화성분과 마그네슘, 아연, 지방산과 같은 성분들은 심장을 건강하게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동물 실험을 통해서도 호박씨 기름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호박씨,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기름효능


호박씨는 소염 작용과 항진통 작용이 뛰어나 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시켜 연골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 연골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는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뼈의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 발육을 좋게 하며, 노인과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기 쉬운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호박씨에는 리그난, 쿠쿠바이타신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각종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암세포의 전이 및 증식을 억제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는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심장마비, 고지혈증, 심정지, 뇌졸중 등과 같은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기름효능,호박씨유효능


호박씨를 즐겨 먹으면 건강에 좋은 지방과 마그네슘, 아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박씨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촉진시켜 남성의 성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박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생리불순과 생리장애, 아랫배가 차거나 생리통이 심한 증상, 생리 량이 많거나 적은 증상과 냉증 등, 각종 여성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기름효능,호박씨유효능,호박씨의효능


호박씨에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고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천연 각성제로 불릴 정도로 중추신경 흥분에 관여하는데, 신경계를 활성화 시켜 엔도르핀과 같은 행복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을 촉진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스트레스, 불안감, 초조함, 우울증을 완화하고 불면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호박씨,호박씨기름,호박씨오일,호박씨유,호박씨기름효능,호박씨유효능,호박씨의효능,호박씨먹는법


호박씨는 볶아서 먹거나 견과류처럼 생으로 먹어도 좋으며 멸치볶음과 같은 반찬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호박씨를 압착하여 채취한 호박씨 오일을 구입하여 섭취하기도 하는데 호박씨 오일은 요리할 때 넣을 수도 있지만 날마다 한 티스푼씩 섭취하면 호박씨의 영양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오일은 파스타나 수프 위에 뿌려 먹어도 좋고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