퉁퉁마디 함초환 효능 및 함초 먹는 법

퉁퉁마디 함초환 효능 및 함초 먹는 법

함초는 해안지대 염전이나 폐염전, 간척지 등에서 자라는 1년생 염생식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일본과 중국, 인도 등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주로 전남 신안 등, 남해안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마디가 퉁퉁하여 퉁퉁마디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퉁퉁마디는, 짠맛이 나는 풀이라 하여 함초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물을 먹고 자라는 함초는 짠맛이 나는 내염성 식물이면서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숙변을 제거하며 미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퉁퉁마디 함초환 효능 및 함초 먹는 법


함초는 일반적인 식물과는 달리 바닷물이 드나드는 해안가 주변의 짠 토양 물을 먹고 자랍니다. 특히 바닷물 갯벌 속에 녹아 있는 성분들을 섭취하며 자라는 함초에는,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의 무기질과 식이섬유,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기능성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함초에 들어 있는 소금은 독성물질을 걸러 낸, 품질이 가장 우수한 소금이 들어 있습니다.

 

함초,함초효능,함초발효액,함초환효능,함초환


함초에는 각종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함초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와 탈장, 치질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장기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디톡스 효과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숙변을 배출되게 하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함초,함초효능,함초발효액,함초환효능,함초환,함초소금


함초는 바람과 염분 농도가 짙은 환경에서 자라기 때문에 염분과 각종 스트레스에 적응하기 위해서, 베타인과 프롤린 등과 같은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함초를 자주 섭취하면, 면역기능 강화, 변비 개선, 체지방 분해 효과, 혈액 순환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 나는 함초는 짠맛이 부드럽고, 여름철에는 약간 쓰며, 가을철에는 매운맛이 나, 8-9월에 채취한 함초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초는 고혈압과 저혈압, 빈혈증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함초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 속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과 저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조혈작용이 뛰어나 신장 기능이 떨어져 빈혈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함초는, 혈당 수치를 낮춰 주어, 당뇨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축농증과 관절염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함초,함초효능,함초발효액,함초환효능,함초환,함초소금,함초가루


함초는 장기 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초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장내 변비를 해소하고 장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과 혈관에 지방질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함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생초 자체를 먹거나 분말, 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함초,함초효능,함초발효액,함초환효능,함초환,함초소금,함초가루,함초다이어트


함초는 돋아나는 초기에는 녹색을 띠지만 가을이 되면 붉은색으로 단풍이 들게 됩니다. 때문에 함초를 식품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지가 통통하고 진녹색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함초를 먹을 때는 주로, 함초즙과 함초전, 함초 소금, 간장, 발효액 등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함초는 짠맛을 가지고 있어, 별 다른 양념 없이 나물로 무쳐서 섭취하기도 합니다. 또한 함초는 다시마, 멸치 등과 함께 사용하면 맛이 더욱 풍부해지며 스테이크에 가루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함초,함초효능,함초발효액,함초환효능,함초환,함초소금,함초가루,함초다이어트,함초가루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함초는, 함초환, 함초즙, 함초나물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함초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숙변을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숙변이 체내에 쌓여 있으면, 독소 성분 또한 같이 쌓이게 되는데, 이를 제거함으로써, 독성물질을 배출되게 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숙변이 제거되어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