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효능 및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

아연효능 및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

아연은 다양한 효소의 구성성분으로 체내에서 수많은 단백질 작용을 돕고 면역기능 및 성장, 발달을 돕는다. 또한 생식능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기 때문에 정력, 스태미나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연은, 체내에 미량 존재하지만 건강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 DNA 생산 등에 작용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다양한 아연 결핍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연효능 및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


아연은 제2유형 영양소로, 특정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철분, 엽산과 같은 제1유형 영양소와는 달리 제2유형 영양소는 전반적인 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를 말합니다. 때문에 아연부족 증상은, 특정 질병이 나타나기 보다는, 무력감이나 빈혈, 피부염, 감염 저항력 저하, 면역력 저하, 성장지연 등과 같은 기능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히 체내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기관인 흉선과 T림프세포, 거식세포 등이 퇴화하면서 면역력의 저하로 이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연많은음식,아연효능,아연보충제,아연영양제,천연아연


아연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철분의 대사 등, 200여 종의 효소로 작용하며, 세포와 단백질의 유전물질인 DNA의 생성에도 관여하는 성분으로, 신체 발달에 필수적인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연은 건강한 면역시스템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며, 몸이 스스로 치료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세포 형성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아연이 결핍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아연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많은음식,아연효능,아연보충제,아연영양제,천연아연,아연식품


아연은 미각, 후각, 시각 등의 감각기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아연이 결핍되면, 미각 이상이나 야맹증, 각막 혼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활동성 저하, 식욕 저하, 행동 지연, 우울감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증상이 심하게 되면, 우울증이나 조현 병으로도 진행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아연은 영양제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육류나 해산물, 정제되지 않은 곡물 등을 섭취하여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력강화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나 어린이, 노인은 날씨가 갑작스럽게 바뀌면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이처럼 감기에 쉽게 걸리거나 자주 잔병치레를 하는 사람들은 아연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연은, 면역력 향상에도 좋지만 성장과 조직골격을 형성하여 뇌와 신체의 성장 발육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 아이 구분 없이 누구나 잘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아연많은음식,아연효능,아연보충제,아연영양제,천연아연,아연식품,아연권장량


아연은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연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해도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후각이나 미각이 손실될 수 있으며, 구토를 하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 기준 11mg, 여성은 8mg, 1~8세 아동의 경우에는 3~5mg 정도의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많은음식,아연효능,아연보충제,아연영양제,천연아연,아연식품,아연권장량,아연결핍증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던 음식으로 유명한 굴에는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발기에 관여하는 산화질소의 주성분인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낙지나 주꾸미도 스태미나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제철에 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아연은 남성에게만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에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성들에게도 좋습니다.

 

아연많은음식,아연효능,아연보충제,아연영양제,천연아연,아연식품,아연권장량,아연결핍증,아연부족증상


몸에 좋은 음식을 통해 스태미나를 올리려면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도 좋지만, 균형 잡힌 영양소와 건강한 식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더불어 혈관 확장에 효과적인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마늘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셀레늄과 칼슘, 칼륨,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한 부추와,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라이신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새우 등도 스태미나 음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아연은, 돼지고기와 소고기, 간 등  붉은 살코기, 호두, 캐슈너트, 피칸 등의 견과류에도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