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 섭취량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 섭취량

블랙커민씨드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1년 초인 흑종초의 씨앗으로 검은깨와 비슷한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고대 이집트와 중동 지방에서는 거의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해 왔으며 민간에서도, 염증 치료와 감기, 치통, 편두통 등,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는데 써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사포닌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티모퀴논 성분입니다. 블랙커민씨드 오일에 풍부한 티모퀴논은,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 및 블랙커민씨드 섭취량


블랙커민씨드에는 티모퀴논을 비롯한, 폴리페놀과 토코페롤, 아미노산, 오메가, 비타민, 칼슘,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자체를 요리에 사용하기 보다는 주로 오일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커민씨드 오일의 주요 성분인 티모퀴논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체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제거하여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블랙커민시드,블랙커민시드오일,블랙커민,블랙커민씨드


블랙커민씨드에 풍부한 티모퀴논은, 다양한 염증성 화학물질인 사이토카인을 제거하는 천연 항염 성분으로, 염증 매개체인 IL1, IL6와 염증을 일으키는 체내 사이클로옥시게나제-2 효소를 억제하여 염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세계보건기구에서도, 1985년 블랙커민씨드에 대해, '상부 호흡기질환 치료제로 효과적'이라고 인정하고 있으며, 독성 식물 데이터베이스에는, '브롬산칼륨으로 유도된 발암 초기에 개선 효과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블랙커민시드,블랙커민시드오일,블랙커민,블랙커민씨드,블랙커민오일


블랙커민씨드에 대한 연구논문은 전 세계적으로 940여 건에 이르고 있어, 다른 씨앗류인 치아시드나 햄프씨드에 비해서도 월등하게 많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가 이처럼 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블랙커민씨드의 다양한 효능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블랙커민씨드 오일에 함유된 티모퀴논 성분, 항염효과 뿐만 아니라, 항암, 항당뇨, 항고지혈증, 항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민씨드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강력한 화학적 예방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는 많은 연구를 통해서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커민씨드 오일의 티모퀴논은, 대표적인 염증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2011`식물요법연구`에 실린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에서의 블랙커민씨드의 효과`에 따르면, 3054세 류머티즘 환자 40명에게 한 달간 매일 블랙커민씨드를 1g씩 투여했더니 류머티즘 지표인 ACR20, EULAR가 각각 42.5%,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블랙커민시드,블랙커민시드오일,블랙커민,블랙커민씨드,블랙커민오일,블랙씨드


블랙커민씨드오일에는 니게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니게론 성분은 강력한 항균작용이 있어, 천식과 백일해 등, 기관지 질환이나 아토피, 꽃가루 알레르기와 같은 각종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블랙커민씨드오일을 천식과 같은 기관지 질환에 사용하면, 약물 치료보다 더 강력한 항염 작용으로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 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블랙커민시드,블랙커민시드오일,블랙커민,블랙커민씨드,블랙커민오일,블랙씨드,블랙커먼


블랙커민씨드의 항암 효과에 대한 연구도 나와 있습니다. 미국암연구학회에 따르면, 티모퀴논이 암세포를 억제하는 항암물질이라는 것입니다. 미국 키멀암센터 연구진에 따르면, 인간의 췌장암 세포에 티모퀴논을 주입한 결과, 암세포의 약 80%가 사멸됐으며, 췌장암 동물실험에서는 종양의 크기가 6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연구진은, ‘염증은 다양한 고형암의 발병 과정에 깊숙이 관여하는데, 췌장암 역시 만성 췌장염과 관련돼 있다는 것입니다.

 

블랙커민씨드오일,블랙커민시드,블랙커민시드오일,블랙커민,블랙커민씨드,블랙커민오일,블랙씨드,블랙커먼,블랙커먼씨드오일


블랙커민씨드는 성인기준으로 하루 1g, 오일은 1~2티스푼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티모퀴논 성분은 휘발성으로 공기 중에 쉽게 산화돼 일반적인 오일 형태보다 캡슐 형태로 가공해 먹는 것이 안정적이다. 최근에는 캡슐로 블랙커민씨드오일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터키산은 미국·인도·이집트 산에 비해 리놀렌산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블랙커민씨드 오일은 추출하는 과정에서 열을 가하하지 않은 냉압착 방식으로 채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