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차 효능 및 아티초크 먹는 법

아티초크차 효능 및 아티초크 먹는 법

아티초크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진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초로, 꽃이 피기 전의 어린 꽃봉오리를 채취하여 식용으로 사용하는데, 육질이 연하면서도 담백하면서도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초크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A, C, 철과 인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이눌린과 시어링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과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티초크차 효능 및 아티초크 먹는 법


아티초크는 비타민 A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관 건강과 더불어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티초크에 함유된 이눌린은 포도당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늦춰 주어,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티초크에는 식이섬유와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에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아티쵸크효능,ARTICHOKE,아티초크요리,아티초크먹는법


아티초크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10060에 불과하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장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칼로리는 물론이 지방함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티초크에는 시나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에도 좋습니다. 때문에 아티초크는, 간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티초크효능,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


아티초크는 1007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최장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레딩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서는, 아티초크가 장내 비피더스균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으며, 마그네슘과 비타민C가 풍부 할 뿐만 아니라,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간장이나 소화기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티초크에는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작용이 있으며, 담즙 생산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연꽃 모양의 아티초크는, 식탁위의 꽃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유럽이나 중국, 일본 등지에서는 고급 요리의 재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아티초크의 봉오리를 자르면 녹색이나 붉은색이 나는데, 붉은색을 더 높이 치고 있습니다. 아티초크의 식감은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고소한 견과류 맛이 나는 감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초크효능,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아티쵸크효능


아티초크의 식용 부위는 전체 봉우리를 받치고 있는 꽃받기 부분으로 아티초크 하트라고 부르는 부위 입니다. 아티초크를 요리 하면 익힌 무와 고구마의 중간 정도의 질감으로 육질이 연하며 맛은 담백합니다.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단백질·비타민비타민칼슘··인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 혈압조절에도 좋으며,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티초크효능,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아티쵸크효능,ARTICHOKE


아티초크에는 칼륨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과 혈압조절에도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아티초크의 경우 7g 정도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을 정도로 섬유질이 풍부하고, 항산화성분 또한 풍부하여, 신체 노화를 방지하며 심장 질환과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리노이대학 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 성분이 췌장암 세포를 죽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간단하게 물에 데쳐서 먹어도 좋고 허브와 함께 버터에 볶거나 구워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티초크는 조리방법에 따라서 영양소 흡수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탈리아 나폴리대학의 연구팀에 따르면, 물에 끓여서 요리한 아티초크는 항산화 성분을 8배까지 올릴 수 있으며, 찜 형식으로 요리하면 15배까지 올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기름에 튀겨서 요리한 아티초크는, 항산화 성분;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티초크효능,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아티쵸크효능,ARTICHOKE,아티초크요리


아티초크는 샐러드나 파스타 등과 같은 요리로 활용되고 있지만, 제대로 섭취하려면 찜이나 티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꽃봉오리의 앞부분을 먼저 잘라낸 다음 찌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때 자른 단면에 레몬즙을 발라주면 갈변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티초크를 삶을 때는 아티초크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레몬을 함께 넣어 30~40분 정도 삶아내면 됩니다. 삶아낸 아티초크는 잎 사이사이에 물기가 많이 있을 수 있으므로 뒤집어서 물기가 빠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티초크효능,아티초크차,아티초크,아티초크차효능,아티쵸크차,아티쵸크효능,ARTICHOKE,아티초크요리,아티초크먹는법


아티초크는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아티초크 3개 정도를 차로 우릴 때, 1정도의 비율로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티초크 차를 우릴 때는 아티초크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줄기와 끝부분을 잘라줍니다. 아티초크를 끓는 물에 넣고 20분 정도 끓어 주면 됩니다. 이때 레몬을 조금 넣어주면 더 좋습니다. 다 끓인 아티초크 차는, 뚜껑을 덮은 채로 식혀서, 뜨거운 차 형태로 마시거나 시원하게 마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