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베리 효능 및 마키베리분말 섭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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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는 칠레의 남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열매로 아사이 베리. 블랙커런트와 함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오래전부터 칠레의 원주민들이 상처와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으며 면역력과 체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키베리에는 델파니딘이라 불리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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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 중에서도 델피니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델피니딘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과 질병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키베리에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식물이 곰팡이나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식물성 화학물질로, 이를 섭취하게 되면, 세포의 손상을 막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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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는 여러 연구기관을 통해서도 많은 효능이 입증되고 있으며, 많은 베리류 중에서도 특히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브런즈웍 연구소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비슷한 베리. 들과의 성분을 비교 한 결과, 항산화 능력을 나타내는 오락 지수가 아사이 베리의 4.1, 아로니아의 6.6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함량은, 아사이 베리의 400, 아로니아 보다 344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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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혈당 감소와 당 대사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나 공복, 식후 혈당이 높아 당뇨병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마키베리는,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다이어트,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스태미나 증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눈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인들이나 수험생들의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마키베리는 연구를 통해서도 당뇨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국제 학술지에 따르면 내당능 장애 판정을 받은 성인 31명에게 마키베리 추출물 1803개월 동안 아침 식사 전에 섭취시킨 결과, 이들의 당화혈색소 수치가 서서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화혈색소 수치는 2~3개월 동안의 평균적인 혈당 조절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로, 연구에 참여한 이들은 실험 한 달 만에 평균 5.65%에서 5.50%로 감소했으며, 두 달 후에는 5.39%까지 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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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는 장기 보관이 어려워 보통 분말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마키베리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면 특별한 향이나 맛을 느낄 수 없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 타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마키베리를 우유에 섞어 마시면, 우유에 풍부한 유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안토시아닌 성분과 결합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칼슘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키베리 분말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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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는, 블루베리나 블랙베리와 비슷하고 생식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습기와 바람에 노출되면 변질되기 때문에, 보통 냉동하거나 농축액, 분말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마키베리 분말을 보면, 분만 가운데 반짝거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마키베리 씨가 반짝거리는 것입니다. 마키베리는 너무 작아 씨와 함께 통째로 갈아내고 있어, 다른 베리. 보다 무기질이 더욱 풍부한 장점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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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베리를 섭취 할 때는 베리류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마키베리는 씨앗과 함께 갈아 분말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속 쓰림과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케베리를 섭취 할 때는, 분말 가루를 기준으로, 하루 1티스푼, 3~6g 정도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키베리 정제나 가루 등은 어떤 혼합물이 섞여있는지 확인하고 구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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