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베리 효능 및 성분,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 효능 및 성분,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는 방광염이나 요로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요로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로 감염은 박테리아 감염 중 하나로,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또한 크랜베리는 오래 전부터 북미의 원주민들이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해 오던 과일로, 강한 붉은 색을 띄고 있어 염료의 재료로 이용하기도 했으며 주스와 잼, 소스 등으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특히 크랜베리로 만든 소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칠면조 요리와 함께 대표적인 추수감사절 요리로 꼽히고 있습니다.

 

크랜베리 효능 및 성분,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는 요로감염에 효과적인 A형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요로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크랜베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가 잘 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크랜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프로안토시아니딘, 케르세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크랜베리,크린베리,크렌베리,크랜베리,크랜베리효능,크랜베리주스


미국 산부인과 학회지에 발표된 텍사스 A&M 보건과학센터 티모시 분 박사 연구팀은 2011년부터 2013년 사이 부인과 수술을 받은 23~8816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환자의 절반은 수술 이후 6주 간 크랜베리 캡슐을 하루 2회씩 복용하게 한 결과, 요로 감염 위험이 50%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크랜베리 주스 약 57g에 해당하는 양으로, 크랜베리를 섭취 할 때는 주스보다는 다른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소스


크랜베리는 방광염과 신장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가 소변의 산도를 높여주어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신장 손상을 예방하며,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방광염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원주민들은 크랜베리를 신장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해 왔으며, 크랜베리에 함유된 항산화제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특정 박테리아가 요로 벽에 고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크랜베리가 요로 감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크랜베리에는 비타민C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미국 국립 보건원에 따르면, 비타민C가와 E,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손상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철분 흡수를 돕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 주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크랜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들은 기억력 감퇴와 같은 노화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증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조크렌베리


크랜베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PC나 스마트 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크랜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크랜베리는 대사증후군과 꽃가루 알레르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크랜베리에는 쿼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노화를 억제하며 관절염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크랜베리요리


크랜베리 중에서도 북아메리카지역에서 생산되는 크랜베리는 특히 베조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식품을 오랫동안 보관하는데 이용하기도 합니다. 베조산은 천연 보존제 성분으로 알려진 성분으로, 크랜베리를 몇 달 동안 보관하더라도 여간해서는 과실이 상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크랜베리는, 원주민들의 저장식품으로 활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초기 정착민들과 선원들의 식량자원으로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나무


크랜베리가 요로 감염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확실 하지만, 직접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스를 마시는 정도로는 효과를 볼 수 없어, 약물을 대체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신장 결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크랜베리는 혈액을 묽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액 희석제와 같은 특정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