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개승마 삼나물 효능 및 요리 먹는 법

눈개승마 삼나물 효능 및 요리 먹는 법

눈개승마는 눈산승마로도 불리는데, 이름에 나타나 있듯이, 이른 봄에 내린 눈이 채 녹기도 전에 눈을 뚫고서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또한 눈개승마는 삼나물 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눈개승마의 잎은 인삼과 생김새가 비슷할 뿐만 아니라 인삼의 좋은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봄나물 중에서도 가장 빨리 나는 눈개승마는 실질적으로 3월부터 채취 할 정도로 이른 봄에 나는 나물이기도 합니다. 눈개승마의 여린 순에서는 고기 맛이 난다고도 하며, 생긴 모습이 두릅과 비슷한 만큼 두릅 맛도 가지고 있습니다.

 

눈개승마 삼나물 효능 및 요리 먹는 법


눈개승마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경색과 심근경색 등 뇌혈관질환을 예방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눈개승마는 약재로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 순은 나물로 사용되는 고급 산나물로, 칼슘과 철분,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활력 증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 제거, 신장건강, 피부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삼나물효능,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나물


눈개승마에 풍부한 사포닌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은, 장의 융모가 커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장의 융모가 커지게 되면 음식을 섭취했을 때, 음식의 영양을 많이 흡수하게 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눈개승마의 사포닌 성분은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삼나물효능,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나물,눈개승마요리


눈개승마는 한약재로 사용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고급 산채로 꼽히고 있습니다. 울릉도에서 많이 나는 눈개승마는, 명이나물이나 산 마늘과 같이 유명한 나물은 아니지만 눈개승마를 즐기는 사람 중 일부는 모종을 구해 직접 키우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개승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노화를 늦춰주며, 지혈과 해독, 정력 증진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개승마는 소고기의 식감과 두릅의 씁쓸한 맛, 인삼의 좋은 영양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삼나물 이라 불리기도하며 각종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개승마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행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삼나물효능,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나물,눈개승마요리,눈개승마모종


눈개승마에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손상을 막아 노화 및 암 예방, 혈관 건강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눈개승마는 소고기를 씹는 듯한 식감과 두릅의 씁쓸한 맛, 인삼의 영양까지 함유되어 있어 양지머리대신 눈개승마를 넣은 육개장을 끓여 먹기도 하는데,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과 골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눈개승마는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새순이 올라오는 시기에만 채취할 수 있는 아주 귀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눈개승마,삼나물,삼나물효능,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나물,눈개승마요리,눈개승마모종,눈개승마먹는법


눈개승마는, 어린 새싹을 채취하여 삶아서 말리 두고 묵나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비빔밥, 무침, 찌개, 탕류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나물로 무쳐 먹거나 볶아 먹어도 좋고, 두릅처럼 살짝 데쳐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고사리처럼 삶아 말려 육개장 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묵나물을 사용할 때는, 물에 1시간 이상 불려 삶고 찬물에 헹궈 반나절 정도 불린 후, 물기를 꼭 짜고 집간장 들기름 다진 마늘 깨 등을 넣고, 팬에서 살짝 볶아내면 맛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삼나물효능,눈개승마효능,눈개승마나물,눈개승마요리,눈개승마모종,눈개승마먹는법,눈개승마나무


눈개승마는 주로 나물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눈개승마를 데쳐서 고추장이나 된장 등에 무쳐 먹거나 밥에 비벼 먹고, 눈개승마 장아찌를 담가 먹기도 합니다. 예전에 마이클 잭슨이 우리나라에 방문했을 때, 삼나물 비빔밥의 맛이 좋아 극찬을 했다는 일화도 유명합니다. 또한 눈개승마는, 유부 밥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고추장에 무쳐서 비빔국수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월남쌈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