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 효능 및 쭈꾸미삼겹살 요리

쭈꾸미효능 및 쭈꾸미삼겹살 요리

쭈꾸미는 봄이 제철인 해산물로, 저칼로리이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DHA 등과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타우린이 풍부하고, DH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담석을 용해하고, 간장 해독과 혈관건강에도 효능이 있으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도 효능이 있으며, 남성들의 스태미나 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쭈꾸미효능 및 쭈꾸미삼겹살 요리


주꾸미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칼슘과 인,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 고혈압 예방,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쭈꾸미,주꾸미손질법,쭈꾸미효능,주꾸미효능,주꾸미


쭈꾸미 먹물에는 항종양 성분으로 알려진, 알렉신 등의 무코다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항암 외에도 방부작용,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여성들의 생리불순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주꾸미는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담석 용해, 간장 해독 기능을 강화해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와 혈을 조절해 주어,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하체의 힘을 증진시키는 보양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쭈꾸미,주꾸미손질법,쭈꾸미효능,주꾸미효능,주꾸미,쭈꾸미볶음


쭈꾸미에는 특히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꾸미는 100g1305mg의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낙지의 573mg, 꼴뚜기 733mg 보다 월등하게 많은 양입니다. 특히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정력을 증가시키고, 해독 작용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쭈꾸미는, 칼로리가 낮고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쭈꾸미에 풍부한 타우린에 대한 연구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이루어져 왔으며, 그중, 한국과학기술원의 뇌과학연구소 연구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 성분이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을 세계 최초로 밝혀진바 있습니다. 연구원들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타우린이 치매 원인 물질인 단백질을 억제하고, 기억 담당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치매로 인해 저하된 인지 능력을 정상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쭈꾸미,주꾸미손질법,쭈꾸미효능,주꾸미효능,주꾸미,쭈꾸미볶음,쭈구미


쭈꾸미는 서해안에서 많이 잡히는데, 봄이 되어 수온이 올라가면 쭈꾸미의 먹이인 새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서해 연안으로 몰려들어, 그물로 잡거나 소라와 고둥의 빈껍데기를 이용하여 전통방식으로 쭈꾸미를 잡기도 합니다. 봄이 제철인 쭈꾸미는, 가을에도 잡긴 하지만 알이 없어 맛이 덜해 봄철 쭈꾸미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싱싱한 쭈꾸미는 회로도 먹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기도 하며, 볶음이나 전골 등,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습니다.

 

쭈꾸미,주꾸미손질법,쭈꾸미효능,주꾸미효능,주꾸미,쭈꾸미볶음,쭈구미,냉동쭈꾸미


주꾸미를 이용한 대표적인 요리는 주꾸미 삼겹살을 꼽을 수 있습니다. 주꾸미 삼겹살은, 주꾸미를 매콤하게 양념하여, 삼겹살과 함께 함께 구워 먹는 것입니다. 매콤한 주꾸미는 돼지고기의 느끼한 맛을 없애주고 주꾸미의 타우린과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에 많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며, 채소의 비타민C는 주꾸미의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주꾸미삼겹살을 먹을 때는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쭈꾸미,주꾸미손질법,쭈꾸미효능,주꾸미효능,주꾸미,쭈꾸미볶음,쭈구미,냉동쭈꾸미,주꾸미볶음


쭈꾸미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주꾸미에 들어 있는 먹물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어 소화 작용에도 효과적인 식품이지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태양인이나 소양인 체질에게는 좋지만, 태음인의 경우에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쭈꾸미는 패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으로, 바닷물의 온도가 20도 이상 올라가는 계절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