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좋은 당근즙, 당근의 효능

눈에 특히 좋은 당근을 즙으로도 많이 드십니다. 몸에좋고 먹기 좋은 당근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당근 한 개만 있으면 볶음밥을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이처럼 당근은 우리와 친숙한 식품입니다. 효능 또한 좋아서 왠만한 약재보다 효능이 좋습니다. 당근은 눈에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먹기에도 좋아서 간식으로 그냥 먹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당근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안구의 건조증을 예방하는 효능또한 매우 좋습니다. 눈의 피로에도 좋으며, 장시간 책을 보는 사람이나 켬퓨터를 하시는 분들의 시력감소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A는 눈에서 빛을 감지하는데 필요한 로돕신을 합성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근은 빈혈에도 좋습니다. 빈혈이 생기는 원인은 뇌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지만, 당근에 함유하고 있은 많은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뇌에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당근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미네랄과 식이 섬유는 변비를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노와를 방지하고 암과 성인병등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주목되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당근은 치아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당근에 들어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와 치아등 골격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셀레늄과 칼륨등,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잇몸을 보호화고 치아의 보호막을 형성하며 치아 건강에 탁원한 효능을 보입니다. 당근의 성질은 따뜻한 시품으로, 여성들의 생리통을 완화하고 주족 냉증등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입니다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으로, 불임증의 원인인 냉증을 개선하고,불임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당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드시는것도 좋겠지만 생즙을 만즐어서 드시면 더 좋습니다. 당근은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보입니다. 당근에 함유하고 있는 각종 영양소 들은, 혈당치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는 것이 연구를 통해서 밝혀 졌다,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