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속의진주 양파, 양파즙 효능

땅속의 진주라고도 부르는 양파는 효능이 좋아서, 양파즙을 내어서 복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양파의 효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혈압을 낮추고 개선하며,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암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양파 특유의 냄새가 있어서, 드시기에는 조금 불편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효능이 너무 좋아서, 몸에는 다양하게 좋은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양파에 항비만 성분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알려지며 양파 쥬스와 양파즙 등이 다이어트 식품으로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최대의 양파 재배지 무안에서 구입한 양파를 이용한 양파즙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양파에대한 효능은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습니다.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는, 인위적으로 비만을 일으킨 실험 쥐에 양파를 복용시킨 뒤 지방세포의 변화를 관찰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비만 쥐들의 지방 세포의 크기가 정상 쥐들과 비슷한 크기로 감소하고 지방 축적량 역시 감소한 것을 확인 하였다“는 것입니다. 이런 실험 결과 이외에도 양파에 함유학고 있는 성분과 효능은 매우 많고 뛰어난 것이며, 그런 연유로 땅속의 진주라는 별명까지 얻게 된것입니다.

 


양파즙에 함유하고 있는 바슬게트 성분은 신경세포를 분화하는 과정에서 격화되 신경 통로 때문에 기억력이 좋게 되는데 이 기능을 좋게 하는것입니다. 이런 성분은 수험생이나 고시생처럼 많은 공부와 신경을 쓰는분들에게 좋은 것입니다. 양파속에 들어있는 또다른 성분인, 퀘릇헤틴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활성산소를 잡아주는 효과가있어,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피부를 희고 아름답게 합니다.

 


양파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소화작용을 좋게 하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양파에 다량함유한 알리신 성분은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아 암을 예방하고 당뇨병에도 효능이 좋아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라신 성분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심장과 뇌졸중등 혈관계 질환에도 매우 좋은 작용을 하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크로뮴 성분은, 포도당 대사의 향상성을 유지시키고 인슐린 작용을 촉진시켜 당뇨병에도 좋다는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