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효능 및 추출물,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효능 및 추출물,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는 주로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 어느 기후에서든지 잘 자나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화분 등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으며, 염증, ,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는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입증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의 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인도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될 만큼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효능 및 추출물,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최근 방송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시서스는, 이미 미국을 비롯한 유럽 등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시서스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흡수를 억제하여,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비만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며,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효능,시서스분말,시서스가루,시서스먹는법


시서스는 지방흡수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성분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폭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장에 흡수되는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아디포네틱이란 지방분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효능,시서스분말,시서스가루,시서스먹는법,시서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시서스는,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을 태워주는 아디포넥튼 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 58명에게 두 달간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지방이 13%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서스가루는 영국과 캐나다 등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약재와 가공식품 등의 재료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의 크기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방이 증가하게 되면, 렙틴 분비량이 늘면 가짜 식욕으로 인해 음식물 섭취가 늘게 되는데, 이를 억제하며, 아딕포넥틱 호르몬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지방을 태워주고,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 주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효능,시서스분말,시서스가루,시서스먹는법,시서스,시서스추출물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 대사를 조절하여 체지방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시서스 추출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식욕 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효능,시서스분말,시서스가루,시서스먹는법,시서스,시서스추출물,시서스차


시서스는 잎을 직접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중에는 분말이나 가루 형태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추출물이나 환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본인의 기호에 따라 구입해 간편하게 복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서스 가루는, 따뜻한 물에 타서 시서스차로 섭취하거나, 신선한 채소나, 샐러드와 같은 다양한 음식에 시서스가루를 뿌려서 섭취해도 좋고, 다이어트 해독주스를 만들 때 시서스가루를 넣고 갈아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효능,시서스분말,시서스가루,시서스먹는법,시서스,시서스추출물,시서스차,시서스환


시서스를 섭취 할 때는, 분말 형태의 시서스는 하루, 0.3~0.5g 정도, 시서스 추출물은 하루 30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제품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서스는, 땅콩과 콩, 조개, 생선, , 견과류, 우유, 계란,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식품에 함유된 성분들의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인 사람은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