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효능 및 녹차가루 말차 사용 법

녹차 효능 및 녹차가루 말차 사용 법

녹차는 많은 차 종류 중에서도 가장 친숙한 차중 하나로, 차 잎을 발효하지 않고 사용하는 차입니다. 특히 녹차에는 카테킨류인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위암과 폐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혈압을 낮춰주고 지방질의 체내 축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 효능 및 녹차가루 말차 사용 법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해독 작용과 몸에 좋은 생리 활성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녹차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혈관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일상생활에 쉽고 편하게 접근 할 수 있는 녹차는 부담 없이 마시기 편한 담백한 차로 오래전부터 인간의 삶에 많은 영향을 끼쳐 왔으며, 마음의 안정시켜주고 심신의 안정 등에 기여해 왔습니다.

 

녹차효능,녹차,녹차종류,녹차잎,녹차가루,녹차카테킨


녹차는 지방연소를 돕고 운동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물질인, EGCG가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데아닌 성분은, 알파파를 증가시켜 주어, 집중력과 암기력을 상승시켜주며 숙면을 이루는데도 좋습니다. 특히 녹차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 혈압이 높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은 자주 마시면 좋습니다.

 

녹차효능,녹차,녹차종류,녹차잎,녹차가루,녹차카테킨,말차


녹차는 특유의 쌉싸래한 맛이 나는데 이 쌉싸래한 맛은 카테킨으로 불리는 타닌 성분으로 인해 나는 맛입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은, 보통 녹차 한 잔에 약 100mg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와 혈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녹차를 자주 마실 경우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는 대중적인 음식 중에서도 몸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차는 보통 가공방법과 발효 상태에 따라 녹차, 백차, 청차, 황차, 홍차, 흑차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 발효시키지 않은 차를 녹차라고 합니다. 녹차는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어, 티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우려 마실 수 있으며, 가루녹차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일상 속에서 차로 즐겨도 좋지만, 녹차 아이스크림이나 녹차라떼, 녹차 초콜릿, 녹차 케이크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녹차효능,녹차,녹차종류,녹차잎,녹차가루,녹차카테킨,말차,가루녹차


찻잎의 발효된 정도에 따라서 녹차와 우롱차, 홍차로 불리는데, 찻잎을 따서 볶은 것을 우려 마시는 것을 녹차라고 하며, 우롱차는 반 발효차, 홍차는 완전히 발효시킨 차입니다. 특히 녹차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꼽힐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 잎을 분쇄한 녹차가루인 말차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말차를 이용한 말차 라떼는, 진한 녹차의 향을 가지고 있어, 녹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녹차효능,녹차,녹차종류,녹차잎,녹차가루,녹차카테킨,말차,가루녹차,녹차추출물


녹차가루를 이용하여 피부 미용에 좋은 미용 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녹차 꿀 팩은, 가루녹차에 물, 꿀을 섞어주면 됩니다. 녹차 팩을 바르고 20~3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됩니다. 또한 녹차우유팩은, 녹차가루와 우유, 밀가루를, 너무 묽지 않게 밀가루로 농도를 잘 조절 하여 섞어주면 되는데, 노화방지와 각질제거에 좋습니다. 또한, 트러블 진정효과가 있는 녹차 양배추 팩은 양배추를 갈아서 즙을 만들고 양배추 즙에 가루녹차, 요거트를 넣어 섞어 주면 됩니다.

 

녹차효능,녹차,녹차종류,녹차잎,녹차가루,녹차카테킨,말차,가루녹차,녹차추출물,녹차가루효능


녹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의 열을 내리기 때문에 차게 마시는 것 보다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직후 진한 녹차를 마시면 녹차의 타닌산이, 단백질과 철 등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으며,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심계 항진, 두통, 이명, 눈의 침침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와 약을 함께 먹으면, 약효를 떨어뜨리고, 이뇨 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약물의 체내 잔류 시간을 짧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