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는 남성들의 양기부족과 배뇨작용 등에 효과적인 약재로 알려져 있으며, 한방에서도 삼지구엽초는 음양곽이라 하여 약재로 쓰는데, ‘음양곽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달고 매운 맛을 가지고 있어, 생식 기능을 강화하고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남성의 발기부전과 전립선 질환, 여성의 자궁발육 부전 등에 효능이 있으며, 허리와 무릎 통증, 만성기관지염, 수족냉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 효능 및 부작용, 삼지구엽초주 먹는 법


삼지구엽초는 특히 남성에게 특히 좋은 약재로, 남성의 정력을 강화시켜 주어, 양기부족과 발기불능, 그리고 배뇨작용, 음위증 증상에 효과적이며, 성기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지구엽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참 사람에게 좋으며, 만성기관지염이나 팔다리 저림,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년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삼지구엽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쇠약에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


한방에서도 삼지구엽초는, 따뜻하면서 단 성미를 가진 약재로, 생식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남성의 발기부전과 전립선 질환, 여성의 자궁발육 부전 등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허리와 무릎의 통증과 힘이 없는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의 따뜻하면서도 매운 성미는, 풍습의 사기를 없애주고 통증을 없애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각종 관절통과 좌골신경통, 반신불수, 소아마비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


삼지구엽초를 약으로 쓸 때는,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뿌리를 제외한 지상 부위의 전초를 채취하여 말려서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신장과 간경을 보강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강정과 보양, 소염, 진통, 이뇨작용, 강장작용 등이 뛰어나고, 뼈와 힘살들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음위증, 불임증, 냉병, 중풍, 허약증, 건망증, 비증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쇠약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는 남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이 있는 에피미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액 분비를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지구엽초를 약용으로 사용 할 때는, 1일 말린 삼지구엽초 8g, 2컵 정도에 넣고, 약한 불로 달여,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서, 3회에 나누어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삼지구엽초는 철과 동과 같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이 있으며, 비타민과 단백질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


삼지구엽초는 음양곽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그 유래는, ‘중국 쓰촨 지방에 한 마리 양이 하루에 백번씩 교미를 했는데 그 이유가 삼지구엽초를 먹었기 때문이라 하여, 삼지구엽초를 음란한 양이 먹은 풀이라 하여, 음양곽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또한 산에서 어느 한 노인이 삼지구엽초를 뜯어 먹은 후 산에 오를 때 짚고 간 지팡이를 버리고 내려와 회춘했다하여 방장 초라고도 합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신선이 먹는 영묘한 풀이라 하여 선령비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처럼 삼지구엽초는 생식 기능을 높여주고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삼지구엽초술


삼지구엽초는 술로 감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선령비주라고도 불리는 삼지구엽초주는, 말린 삼지구엽초 200g, 설탕 100g, 소주 2L를 넣고 서늘한 곳에서 3개월 정도 숙성시켜 주면 됩니다. 삼지구엽초주는 중풍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삼지구엽초 술을 마실 때는, 하루 두 번으로 나누어 소주잔으로 한잔씩 마시면 됩니다. 특히 잠들기 전에 삼지구엽초주를 1~3잔씩 복용하게 되면, 당뇨병과 저혈압, 심근경색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차로 마실 때는 말린 삼지구엽초 10~15g을 물 1L에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삼지구엽초,삼지구엽초효능,음양곽,삼지구엽초차,삼지구엽초주,음양곽주,삼지구엽초술,삼지구엽차


삼지구엽초는 큰 부작용은 없으나, 따뜻한 성질을 가진 약초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과다 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삼지구엽초는 체질에 따라서는, 어지럼증이나 구토, 이뇨억제 작용이 나타 날 수 있으며, 에스트로겐 분비를 증가시켜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방암이나 자궁암의 발생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