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및 성분 비타민나무 잎 먹는 법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및 성분 비타민나무 잎 먹는 법

비타민 나무로 불리는 씨벅톤 나무는, 보리수나뭇과에 속하는 낙엽 관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산자나무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산자나무나 씨벅톤이라는 이름이 있음에도 비타민 나무로 불리는 것은, 비타민 나무 열매에 많은 함량의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나무는 추위나 더위에도 강한데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어디서든 재배 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 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나무 열매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중국과 인도를 비롯한 많은 나라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및 성분 비타민나무 잎 먹는 법


비타민나무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 중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칭기즈칸과 몽골 인들의 자양강장제로 쓰였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영양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 열매는 비타민 외에도, 오메가 7과 아미노산 등 200여 가지의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나무에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비타민C입니다. 특히 비타민 나무 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함량은, 레몬의 15배나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태워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비타민열매,비타민나무효능,비타민나무


비타민나무열매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18여종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염증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열매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노화를 억제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과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각종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나무는, 간 건강과 심혈관, 시력, 소화기능 등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비타민열매,비타민나무효능,비타민나무,비타민열매가루,산자나무


비타민나무열매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A, 비타민K, 비타민B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생과일 100g에는 비타민C가 무려 400~1500mg 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 100g5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나무열매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18여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7, 오메가9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는 열매뿐만 아니라 잎에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열매는 C, E, K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의 경우에는 재배지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적게는 200mg에서, 많게는 2000mg 까지도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론 450~600mg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나무는, 노화방지와 간질환, 혈액순환에 효능이 있으며,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 잎은, 주로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는데, 아토피와 건선에 효과적이며, 피부에 직접 사용하기도 합니다.


비타민나무열매,비타민열매,비타민나무효능,비타민나무,비타민열매가루,산자나무,비타민나무먹는법


비타민나무 열매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만큼,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과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염증을 방지해 주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나무는, 간 건강 개선, 심혈관 질환 개선, 시력 보호, 소화기능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나무 열매는, 생과일은 잘 터지기 때문에, 생과로는 잘 유통되지 않고, 주로 단단한 녹색 단계일 때 수확하여 유통되거나 가공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비타민열매,비타민나무효능,비타민나무,비타민열매가루,산자나무,비타민나무먹는법,비타민나무열매가루


비타민 나무 열매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과로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 가루나 오일의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를 가루형태로 섭취 할 때는, 스무디나 요거트 우유 등에 타서 먹고, 비타민나무 열매와 씨에서 추출한 비타민나무 오일은, 피부 미용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나무 잎은 덖어서 차로 우려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덖은 잎과 함께, 말린 열매를 함께 넣고 끓여서 차로 마시면 좋은데, 1L에 열매 가루 1티스푼을 넣고 저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비타민열매,비타민나무효능,비타민나무,비타민열매가루,산자나무,비타민나무먹는법,비타민나무열매가루,비타민나무가루


비타민나무 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물처럼 가볍게 마셔도 좋고, 분말을 물에 탄 것은 하루 8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나무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타민 나무 열매나 잎을 섭취 할 때는, 특정한 약을 복용하거나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섭취 전에 미리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나무는 혈당과 혈압을 낮추고 혈액 응고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질병이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