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효능 및 부작용 자몽 먹는 법

자몽효능 및 부작용 자몽 먹는 법

자몽은 감슐속에 속하는 그레이프프루트 나무의 열매로, 나무에 열매가 열리는 모습이 포도와 닮았다고 하여 그레이프프루트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은 감귤과 오렌지 등과 함께 비타민 C와 구연산 등이 풍부한 과일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몽의 하얀 속껍질에는 섬유질과 나린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에 쌓인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장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 그레이프프루트


자몽은 쌉싸름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과일로 낮은 칼로리에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특히 자몽은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몽의 과육에는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와 무기질 함유량이 높아 보습효과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나린진 성분이 함유돼 있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 종류


자몽은 각종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과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자몽은 생과로 먹어도 좋지만, 말려서 사용해도 좋고, 주스나, 음료, 요구르트, 샐러드, 등의 다양한 음식에 활용 할 수 있으며, 화장품과 비누 등과 같은 미용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몽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활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 주스


자몽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몽의 쓴맛 성분인 나린진은, 체내에 축척된 지방을 태워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립대연구팀은 연구를 통해, 실험쥐에 나린진 추출물을 투여한 후, 변화를 관찰한 결과,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인 UCP-2은 증가했으며 중성 지방 수치는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비타민P 일종인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은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하루에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보충 할 수 있으며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급격하게 올리지 않으며, 나링게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인슐린의 민감성을 증가시켜 인슐린의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자몽 효능


자몽은 비타민 C와 엽산, 당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자몽에 풍부한 비타민 C가 코르티솔 수치를 안정시켜 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 C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만성 피로를 풀어주며 신체에 활력을 돋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자몽 특유의 향이 뇌를 활성화시켜 주고 우울증을 완화하며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몽 과육


자몽을 섭취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을 때는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이 풍부한 속껍질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체지방을 태워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나린진과 헤스페리딘 성분은 자몽을 벗기면 나오는 하얀 속껍질에 특히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몽이나 귤, 오렌지 등을 먹을 때는 최대한 속껍질까지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400mg 이상 먹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어, 속껍질이 붙은 상태로 과일을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자몽 오렌지 등의 추출물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자몽 부작용


자몽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골다공증 등의 약을 복용하고 있는 중이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자몽은 간에서 약물을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높이거나 방해하기 때문에, 몸속의 약물농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약물은, 최면진정제와 경구 무좀약, 항경련제, 고지혈증약, 혈압약 등이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신장질환이 있거나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