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차 효능 및 성분, 국화차 우리기

국화차 효능 및 성분, 국화차 우리기

가을이 제철인 국화차는 비타민 A, B뿐만 아니라 지방간 예방에 좋은 콜린,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로 쓰이는 아데닌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국화차는 감국이라 불리는 노란 국화로 만든 국화차가 특히 맛과 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국화차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일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및 성분, 국화차 우리기국화차 효능 및 성분, 국화차 우리기


국화차 효능

예로부터 국화차를 마시면, 불로장수한다고 전해져온 국화는 눈을 밝게 하는 것은 물론이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하며, 두통과 신경통을 완화하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국화는 숙취 해소와 구취 제거, 인후염, 불면증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여드름, 습진과 같은 피부 문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및 성분국화차 효능 및 성분


국화차는 맛과 향이 뛰어나면서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국화에는,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칼륨 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뿐만 아니라 비타민 B와 비타민 C 의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국화에는, 아데닌과 아미노산, 배당체가 들어 있으며 간에서 비타민 A 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국화차 효능


국화차는 지방 연소 속도를 높이고 신진 대사를 증가시켜줍니다. 국화차에는 엽산과 콜린, 니아신 및 리보플래빈과 같은 기타 미네랄뿐만 아니라 상당한 양의 비타민 B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화에 풍부한 영양성분은 신체 발달 및 성장에서 호르몬 수준과 순환 작용, 신경 전달 물질 활동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를 자주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일 수 있으며, 고혈압과 현기증, 빈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는 예로부터 중국의 전통 의학과 인도의 아유르베다에서도 사용돼 왔으며, 우리나라와 일본, 심지어 미국과 유럽 등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화차에 대한 효능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국화차 우리기국화차 우리기



혈관 건강

연구에 따르면 국화차는 혈압을 낮추고 관상 동맥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으로써 국화차는 죽상 경화증뿐만 아니라 심장 마비와 뇌졸중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의 이러한 혈압 안정 효과는 국화에 풍부한 칼륨에서 기인하고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1


피부 건강

국화차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및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화차를 마시면, 베타카로틴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신체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국화차는 피부 자극과 발적 및 습진 및 건선 과 같은 만성 질환을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국소 적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꽃의 항산화 성분 덕분에 노화의 징후인 주름과 잡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국화차 효능 2


심신 안정

국화차는 길고 힘든 하루를 보낸 후 마시면,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차는 혈압을 낮추고 몸을 식히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신체의 진정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에 존재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와 미네랄은 신체가 스스로를 조절 하고 혈액 속의 불필요한 스트레스 호르몬을 제거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국화차에는 면역 체계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고농도로 함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과 같은 다양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질과 면역 체계에 필요한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3


항염 효과

국화차는 우수한 항염증제로서 폐의 자극을 줄이고 인후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가 아프면 국화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가 염증을 줄이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화차를 사용하는 또 다른 용도는 눈의 발적과 가려움증, 울혈, 호흡기 질환, 인후염, 심지어 두통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4


눈 건강

국화차에는 비타민 A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야맹증을 예방하고, 다양한 눈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항산화제로서 망막 신경 병증, 백내장, 황반 변성 및 기타 여러 가지 안과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건강

국화차는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과 열, 두통, 땀샘과 같은 감기를 동반하는 기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국화는 열을 내려주고 호흡기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화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 할 수 있으며,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차 효능 5


국화차 우리기

국화차를 마실 때는 말린 국화 3~4송이를 찻잔에 넣고 90도 정도의 뜨거운 물에 2~3분 정도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국화차는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4번 정도 까지도 우려 마실 수 있으며, 다른 꽃차나 녹차 위에 띄워 마셔도 독특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말린 국화꽃과 꿀을 버무려 보관하며,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국화차 효능 6


국화차 부작용

국화차는 특정 사람들에게 피부 발진 및 발열과 같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국화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냉하거나 손발이 찬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국화차는 조산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임신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복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 국화에 들어있는 쿠마린 성분이 혈액을 희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