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부작용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부작용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강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아사이라는 야자나무의 열매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아마존 원주민들은 예로부터 아사이베리를 사용해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생긴 모양이 포도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더 작고 블루베리보다는 큰 열매를 일년 내내 열리지만 712월에 더 많은 양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 영양 성분

아사이베리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파이토스테롤, 알파토코페롤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C, E, K 등의 비타민은 물론이며 칼륨과 칼슘 등의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아사이베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과 노화 방지는 물론이며 피부 미용과 여성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부작용아사이베리 효능 및 성분 아사이베리분말 부작용


아사이베리에는 아스파트산과 글루탐산과 같은 아미노산과 올레산,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생명의 열매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아사이베리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시토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와 심혈관계 질환,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아사이베리 효능


아사이베리 효능

아사이베리는 불포화 필수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함유돼, 유해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 주고 시력 향상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의 항산화 효과는 블루베리보다 7~8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다양한 유형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신체에 전반적인 건강상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소화기 건강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과 해독작용, 시력 개선, 불안감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수면의 질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1


아사이베리에는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6, 9 등과 같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에 풍부한 비타민 K, 뇌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알츠하이머와 치매와 같은 신경계 장애 위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2


아사이베리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망막 손상을 예방하고 다양한 눈 문제와 황반 변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사이베리가 시력을 개선하고 백내장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눈 관련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여러 연구도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항균 성분이 있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3


아사이베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사이베리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우리 몸의 인슐린 생산을 개선하고 인슐린이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매일이 맛있는 과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혈당으로의 흡수를 억제 하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뼈 관련 문제를 예방합니다. 또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개선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사이베리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주고, 뼈 조직의 성장과 회복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여러 연구가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4


아사이베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수분 대사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고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동맥을 통해 혈액이 원활하게 통과하도록 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5


아사이베리 먹는법

아사이베리는 산지에서는 바나나 등과 같은 과일과 시리얼을 함께 갈아서 기호에 갈아서 스무디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사이베리는, 주로 냉동건조 하여 가루 형태로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가루는 수분만을 제거하여 만드는데 생아사이베리 열매보다 냉동건조한 것이 약 7배나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말고 성인 기준으로 하루 3~5g 정도를 5배 정도로 희석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6


아사이베리분말 부작용

아사이베리분말에는 필수지방산 같은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위통, 속쓰림 등을 겪을 수 있어 하루 3-5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분말은 진통제나 아스피린, 알레비와 같은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