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프란 효능 및 성분 사프란 차 먹는 법

사프란 효능 및 성분 사프란 차 먹는

사프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중 하나로 붓꽃과에 속하는 다년생 풀의 꽃 중에서도 암술만을 따서 만들기 때문에 채취량이 제한적이고 귀해, 아주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사프란은 비싸고 귀한 향신료인 만큼 고금요리의 향신료와 착색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 및 성분 사프란 차 먹는 법사프란 효능 및 성분 사프란 차 먹는 법


사프란은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를 깨끗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간과 신장의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은 철분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며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 및 성분사프란 효능 및 성분


사프란 성분

사프란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엽산, 피리독신, 나이아신 및 리보플래빈이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에는 칼륨과 칼슘, 망간, 구리, 아연, , 마그네슘 및 철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콜레스테롤은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염증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없애 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사프란 효능


사프란에는 시네올과 페네테놀, 피넨, 보르네올, 제라니올, 리모넨, p-시멘, 리날로올, 테르피넨-4 등의 정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통증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사프란을 섭취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심장 건강과 천식, 관절염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

사프란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외에도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수분대사에 관여 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혈 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동맥을 통해 혈액으로 원활하게 통과하게 하여 우리 몸의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사프란 효능 4


사프란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변비 등 위장 관련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 소화관에서 담즙 생성을 도와 소화를 도와 영양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사프란 화합물이 결장암 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이거나 성장을 억제해 하면서도 건강한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프란 효능 3


사프란에는 항산화 및 항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유형의 피부 관련 문제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특히 사프란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여드름과 주름, 다크서클, 피부노화 등 다양한 피부 관련 질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특히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으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프란 효능 2


사프란은 강력한 항우울제로 알려져 있으며 처방 약물에 대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프란에는 시네올과 리모넨 등과 같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있어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은 신경계가 제대로 작동하고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사프란 차를 마시면 우리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고 만성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프란은 다양한 정유성분이 함유돼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진정과 진통작용이 있어 생리통과 월경과다, 무월경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슴두근거림, 생리불순, 안면홍조 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폐경후기 건강한 여성에서 나타나는 상열감고 우울증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프란 효능 1


사프란은 카로틴크로신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흡수되면 뇌의 특정 호르몬 생성을 자극하여 성욕을 촉진하고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사프란은 노인의 신체 기관의 민감성을 향상시켜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프란은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최음제로도 쓰이는데 과다하게 사용되면 중독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사프란 차 먹는 법 1


사프란은 한적적인 수량에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아주 비싼 향신료입니다. 샤프란 1kg을 얻기 위해서는 사프란 꽃이 10만 송이가 필요하며, 꽃 한 송이에서 생산되는 실고추 같은 암술은 고작 3개인 데다, 일일이 손으로 따야 하기 때문에, 사치와 낭비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사프란의 효과는 부정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프란 차 먹는 법 사프란 차 먹는 법


사프란 차 먹는 법

사프란은 주로 고급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생선요리와 디저트, 육류 요리, 카레, 수프 등의, 요리의 맛과 향, 색을 내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프란은 보충제 형태로 복용할 수 있으며 차로 우려 마시거나 밥을 지을 때 넣어 먹기도 합니다. 사프란 차는 물 한 컵에 사프란을 10가닥 정도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내 마시면 되는데, 계피나 레몬, 꿀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