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차 효능 및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 주의 점

자스민차 효능 및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 주의 점

자스민차는 자스민과 찻잎을 사용해 우려낸 차로 말린 자스민 꽃과 녹차 잎이 어우러져 좋은 향기와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다른 차에 비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는 중국에서 즐겨 마시는 차중 하나로 중식당에서도 쉽게 볼 수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아 식수대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차에 들어가는 자스민 꽃에는 쿠마린과 플라보노이드, 페놀릭, 사포닌 등이 함유돼 있어 일반 적인 차에 비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자스민차 효능 및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


자스민차가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것은 좋은 향과 부드러운 맛뿐만 아니라 차에 함유 된 높은 수준의 항산화 효과 때문일 것입니다. 자스민차에서 발견되는 가장 주목할 만한 항산화 물질은 카테킨 입니다. 녹차는 자스민차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이지만, 어떤 종류의 차가 기본으로 사용되는지에 따라 주요 성분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특히 홍차에는 테아플라빈 수치가 높은 반면,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자스민차와 같은 찻잎으로 만들어지는 차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재스민 차의 기본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녹차는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와 같은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암 예방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성분은 활성산소와 같은 신체에 유해하거나 암을 일으키는 것을 방어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유방암과 폐암 발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성분자스민차 효능 및 성분


자스민차는 좋은 향과 풍미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오일은 신경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어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며 기분을 높이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스민차의 좋은 향기는 부교감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신체가 긴장을 풀어 줄 수 있도록 자극하는 화학 물질을 방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스민차를 자주 마시면 스트레스와 신경안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는 주로 녹차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구강 건강에도 좋습니다. 카테킨으로 채워진 녹차는 충치와 구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녹차 용액을 바른 15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스트렙토코쿠스 무탄균 수치가 감소하고 치아에 바를 때 산 생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명을 대상으로 한, 다른 연구에서는 1주일 동안 녹차 기반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는 것이,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1


정기적으로 차를 마시는 것이 노화로 인한 뇌 기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연구에서 25년 동안 적어도 일주일에 4번 이상, 녹차나 우롱차, 홍차를 마신 사람들이 더 잘 조직 된 뇌 영역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차에는 뇌를 자극하고 도파민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을 방출하는 일정량의 카페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차에는 아미노산인 엘테아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2


자스민차에 주로 사용되는 녹차는 우리의 인지 기능과 뇌의 작업 기억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된 적절한 양의 카페인은 도파민과 세로토닌과 같은 성분은 자극제이자 기분을 향상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활력을 불어 넣고 단기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자스민차에는 카페인과 엘테아닌을 함께 섭취 할 수 있어, 뇌 기능을 훨씬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3


자스민차에는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과 카페인이 함유돼 있어 상호 작용을 통해 우리 신체의 신진 대사 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신진 대사 율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우리의 신진 대사 속도를 약 5%까지도 높일 수 있으며 하루에 약 70kcal 정도의 열량을 소모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에는 감기와 인플루엔자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자스민차로 가글을 하거나 마시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스민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며 체내에 축척된 각종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를 비롯한, 인후염과 기관지염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4


자스민차를 자주 마시면 위장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위장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와 자스민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장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건강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장 기능을 촉진하고 위장 효소와 상호 작용합니다. 때문에 자스민차와 같은 찻잎 유래 차를 즐겨 마시면 위장 및 관련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5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

찻잎이 들어간 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스민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자스민차에는 순수한 차와 비슷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차 종류와 사용하는 찻잎의 수에 따라 컵당 카페인 함량은 20~60mg 정도 함유돼 있으며, 차 품종에서 재배 조건 및 가공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인에 따라 카페인 함량은 달라집니다. 찻잎을 우려내는 방법에서도 카페인 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1분 정도 우려내면 3분 정도 우려내는 것보다 카페인 함량이 50% 정도 적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및 부작용 6


자스민차 부작용

자스민차는 홍차나 커피만큼은 아니지만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어 다량 섭취시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있습니다. 또한 자스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는 피해야 하며, 카페인과민증을 가진 사람은, 현기증이나 두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식욕 감소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스민차에 풍부한 카테킨은 신체의 철분 흡수 능력을 방해 할 수 있으므로 빈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