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오일 효능 및 로즈힙 활용 법

로즈힙오일 효능 및 로즈힙 활용 법

로즈힙은 들장미 꽃의 밑 부분에 달린 열매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예로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로즈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감기나 독감 예방에 도움을 주고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콜레스테롤과 체지방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은 항산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리코펜과, 트레티노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과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은 튼 살과 여드름, 피부의 흉터 등을 줄여주고,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아로마 오일과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등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의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목적으로 전신에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천연 항산화 항염증제인 로즈힙오일은, 건성, 성숙, 지성, 민감성 등의 모든 피부 유형에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매끄럽고 탄력을 주며,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처짐이나 반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로즈힙오일의 색소 침착과 흉터제거 능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올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 등의 오메가 3, 6, 9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한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로즈힙오일은, 피부의 세포 재생 과정을 돕고 건강한 피부 세포 회전을 촉진하여, 피부를 탱탱하고 부드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에 함유돼 있는 오메가 6은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상처회복에 도움을 주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은 다양한 불포화 지방산 뿐만 아니라 감귤류 과일보다 비타민C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나 자외선에 영향을 받는 피부회복에도 좋습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은 비타민A, E, C 등의 항산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주름을 줄이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주름살과 여드름,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타민과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오일로 훌륭한 보습제이기도 합니다. 로즈힙오일은 건조하고 기름기가 없는 오일로 기름진 잔여물이 빠르게 피부에 스며들게 합니다. 때문에 로션이나 보습제처럼 로즈힙오일을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습제에 로즈힙오일 몇 방울만 추가하면 보습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오일은 건성 피부를 완화하여 건강하고 젊은 빛을 발합니다.

 


로즈힙오일에 풍부한 비타민 A는 잔주름과 같은 피부 노화를 막아 주는 강력한 노화 방지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세포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과민성 피부 유형에는, 피부 관리 성분으로는 너무 강력 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오일은 실제로 베타카로틴 형태의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이는 쉽게 흡수되고 피부 톤을 밝게 하고 환경적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므로 민감한 피부 유형에는 좋습니다.

 


로즈힙오일에는 흉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리놀레산과 피부의 재생속도를 높이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흉터 치유 과정을 빠르게 하며, 튼 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의 튼 살은 기본적으로 콜라겐과 탄력 있는 눈물로, 일반적으로 피부가 펴질 때 발생합니다. 필수 지방산이 함유 된 오일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위산부의 튼 살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로즈힙오일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다양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로즈힙오일에 설탕을 약간 섞어 사용하면 각질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오일을 물에 세 방울 정도 떨어 뜨려 세안을 하면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즈힙오일을 물에 희석해 미스트 스프레이로 쓸 수 있으며, 티트리나 라벤더, 레몬, 제라늄, 로즈마리오일 등의 오일과 섞어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사용해도 좋습니다.

 


로즈힙오일에는 풍부한 지방산산 리코펜,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모낭을 복구하고 두피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헤어 컬러링, 트리트먼트, 스타일링 등의 다양한 모발 장식은 머리카락 성장을 방해하고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로즈힙오일을 사용하면,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와 탈수를 방지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허브티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로즈힙은 비타민 C를 비롯해 철분, 칼슘, 베타카로틴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린 로즈힙 열매를 우려낸 차를 물처럼 수시로 마시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색체가 변하는 것을 줄여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 차

로로즈힙은 오일이나 티백 형태로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지만 말리거나 분말 형태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말린 로즈힙을 차로 우릴 때는, 건조된 로즈힙 기준으로, 2-3g 정도의 로즈힙을 찻잔에 넣고, 80˚C 정도의 물을 부어 2-3분정도 우려 마시면 새콤한 맛이 나는 로즈힙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 차를 우릴 때, 꿀을 조금 첨가하면 달달하면서도 부드럽게 마실 수 있으며, 꿀이 비타민 C 흡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장 결석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로즈힙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피부 발진이나 두드러기, 심장세동, 가슴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테스트를 실시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혈액 응고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출혈 장애가 있거나 수술전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