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 파스닙 먹는 법

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 파스닙 먹는 법

파스닙은 주로 유럽과 아시아에서 많이 재배되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뿌리채소 중 하나로 외형은 당근과 많이 닮았지만 파슬리에 더 가까운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닙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으며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우울증 예방, 소화기 건강 개선, 유아의 선천적 결함, 적절한 성장 및 발달 지원, 혈압 저하, 면역 체계 개선 및 심혈관 건강 개선을 포함합니다.

 

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 파스닙 먹는 법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 파스닙 먹는 법


파스닙은 당근보다 당도가 높고 순무와 비슷한 맛이 나며 독특한 향과 당분이 들어 있어 스프를 만드는데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파스닙은 성숙하면 나무를 씹는 듯한, 식감이 나기도 하는데, 작은 파스닙은 식감이 부드럽고 달콤해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겨울 채소중 하나인 파스닙은 서리가 내린 후 늦가을에 수확해 먹으면 당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파스닙은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파스닙 효능 및 먹는 법파스닙 효능 및 먹는 법


파스닙은 당근이나 감자보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륨과 비타민 C, 엽산, 판토텐산, 구리, 망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니아신과 티아민, 마그네슘, 리보플래빈 및 비타민 B6, E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파스닙에는 양질의 식이섬유와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에게 큰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건강과 치매,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


파스닙에는 팔카리놀과 파칼린디올, 메틸팔카린디올, 파낙시디올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천연 물질은 파스닙, 당근, 파슬리와 같은 미나리과 계통의 일부 구성원에서 발견되며, 대장 암과 백혈병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항진균, 항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팔카리놀과 파칼린디올은 종양 성장을 효율적으로 억제 할 수 있으며 특히 결장 종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스닙은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뿐만 아니라, 오메가 36 지방산,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칼슘과 철분, 비타민 K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뼈와 혈액건강에 도움을 주며 니아신이 함유돼 있어 소화기관의 신경과 피부미용 에도 좋습니다. 또한 엽산과 인, 망간,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구리 등을 포함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


파스닙은 수용성과 불용성 섬유질이 모두 들어 있어 장의 담즙 산을 희석하여 암을 유발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한 파스닙에 함유된 불용성 섬유질은 대변이 장을 통과하는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위장 부담을 덜어 줍니다. 특히 담즙산은 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을수록 세포에 손상을 줄 가능성이 낮아 암을 발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식이섬유는, 결장, , 췌장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파스닙재배,


파스닙은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 과정을 돕습니다. 파스닙과 같은 뿌리채소와 십자화과 채소는 다양한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도록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좋은 박테리아를 만들고 건강한 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위산 역류와 게실염, 위장 궤양 등의 위장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칼로리도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닙 효능 및 부작용1


파스닙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 중 하나로 혈관 확장제인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심장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혈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화합물의 수준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닙에는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관상동맥과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닙에는 칼슘과 망간도 들어 있어 뼈와 치아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칼슘은 치아뿐만 아니라 뼈의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닙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파스닙을 자주 섭취하면 뼈의 골밀도를 높이고 강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망간을 함유하고 있어 치아와 뼈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파스닙재배,파스닙요리


파스닙은 지방질은 들어있지 않으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파스닙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활동을 촉진해 소화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파스닙은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만 특히 남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파스닙에는 페로몬과 붕소 엽산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특히 붕소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파스닙재배,파스닙요리,파스닙김치


파스닙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조리하면 비타민 C가 대부분 손실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요리하는 대신에 샐러드나 즙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스닙에는 혈액 응고를 촉진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K는 쉽게 멍드는 것과 코피를 예방할 수 있지만, 혈전에 항응고제를 처방하고 있는 경우에는 피해야합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파스닙재배,파스닙요리,파스닙김치,파스닙부작용


파스닙 먹는 법

파스닙은 당근대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삶아서 먹거나 수프, 스튜 등에 사용 할 수 있으며 삶아서 버터와 함께 매쉬드포테이토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파스닙은 익히면 껍질부분이 질긴 식감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껍질을 얇게 깎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파스닙은 껍질을 벗기면 갈변하는데, 소금물에 담그면 방지 할 수 있으며, 튀김으로도 활용 할 수 있으며,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그냥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해도 좋습니다.

 

파스닙,Parsnips,파스닙씨앗,파스닙재배,파스닙요리,파스닙김치,파스닙부작용,파스닙먹는법


파스닙 부작용

파스닙의 잎과 줄기, 꽃에는 독성 수액이 포함되어있어 사람에 따라서는, 화상, 발진 또는 물집을 일으킬 수 있는 식물광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가 발생 할 수 있어 일부에서는, 피부염, 팽만감, 가스, 위경련 등의 음식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입술과 혀의 작열감, 가려움증, 부기, 눈의 발적, 호흡 곤란과 같은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