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향과 효능 및 성분, 백향과 먹는 법

백향과 효능 및 성분, 백향과 먹는 법

백향과는 시계꽃 종류의 덩굴나무의 열매로, 백가지 향이 난다고 하여 붙여졌으며, 향과 맛이 뛰어나면서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석류보다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으며 인체의 거의 모든 호르몬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여신의 과일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백향과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시력과 피부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는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산 당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새콤달콤한 맛과 진한 향이 나며,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기 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엽산과 나이아신과 같은 임산부에게 좋은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항암효과가 있으며,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향과는 우리 신체의 면역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는데, 이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외부 침입자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 체계의 주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건강한 세포의 산화 손상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감기나 기침, 독감, 발열 등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백향과는 비타민 C와 나이아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에스트로겐과 마그네슘, 엽산, , 아연 등의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피로와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향과는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을 보호하며 노화방지와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향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리보플래빈 및 카로틴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향과에 풍부한 항산화 항염증 성분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젊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합니다. 또한 백향과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베타크립토잔틴과 알파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백향과는 비타민C와 이아신, 엽산,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몸매 관리와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석류보다 5배나 많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와 태아에게도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향과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C B6, 칼륨 등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저지방 과일이기도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은 심장의 가장 큰 장애물로, 혈류를 차단하고 동맥을 차단하여 심장의 산소공급을 어렵게 합니다. 백향과에 풍부한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은 혈관 내부 벽에 축적 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HA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향과는 잎과 꽃, 줄기 등을 약용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생육기와 개화기에 수확하여 그늘에서 말려서 쓰는데, 스트레스 해소와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습관성이나 우울증을 수반하지 않는 진정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불면증과 불안감 초조함 등의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내려주고 간장에 의한 두통과 신경과민에 의한 근육 경련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는 혈당 지수가 낮으면서도 풍부한 펙틴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후식으로 백향과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고 혈당을 천천히 흡수하기 때문에,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도 혈당이 갑자기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의 혈당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향과는 칼슘과 철분, , 마그네슘 등의 뼈에 좋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밀도를 높여주고 골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뼈가 다쳤을 때, 회복 속도를 높이는 효능이 있으며, 통증과 염증을 포함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는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과일로, 석류보다 에스트로겐이 5배나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백향과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혈관 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적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태양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키고 피부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백향과에 풍부한, 셀레늄과 비타민 E,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향과 먹는 법

백향과는 후숙 과일로 3~7일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백향과는, 잼을 만들거나 청을 만들어 에이드나 차 형태로 먹어도 좋습니다. 백향과 청을 담글 때는, 다른 과일 청을 담그는 것과 마찬가지로, 백향과 과육과 설탕을 1:1로 섞어 용기에 담아 2~3일 정도 실온에 방치 한 후 냉장 보관하며 기호에 따라 주스나 시럽, 젤리, 무스, 셔벗, 아이스크림, 차 형태로 먹어도 좋습니다.

 


백향과 부작용

백향과는 알칼로이드와 진정제 성분이 들어 있어 관련된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에는 약물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어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향과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멍한 상태가 나타날 수 있으며, 아스피린이나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상호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백향과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당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