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호박 효능 및 성분, 땅콩호박 활용 법

콩호박 효능 및 성분, 땅콩호박 활용 법

땅콩호박은 버터넛스쿼시로 불리는 북미가 원산지인 동양계 호박의 한 종류로, 생긴 모양이 땅콩을 닮아서 땅콩호박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땅콩호박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호박 가운데서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땅콩호박은 베타크립토잔틴을 비롯한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버터맛과 고소한 견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땅콩호박 효능 및 성분, 땅콩호박 활용 법땅콩호박 효능 및 성분, 땅콩호박 활용 법


잘 익은 땅콩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특히 땅콩호박에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땅콩호박의 노란색이나 주황색 색조는 음식에 색감을 주고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유기 화합물인 다양한 카로티노이드를 포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땅콩호박을 자주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야맹증 예방과 황반 변성 퇴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피부 건강과 면역력 증진, 심장과 신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땅콩호박 효능 및 활용 법땅콩호박 효능 및 활용 법


땅콩호박에는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노화 방지와 시력 보호,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호박에는 식이섬유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호흡기 건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땅콩호박은 판토텐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5를 포함하고 있어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주름과 검버섯과 같은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땅콩호박효능


땅콩호박은 호박 특유의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비타민 C와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사 작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호박은 섬유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다양한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 B6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을 주며 붓기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땅콩호박에서 돋보이는 효과로 눈과 피부 건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땅콩호박은 눈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와 카로틴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로티노이드와 레티노이드가 풍부한 땅콩호박은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루테인과 제아잔틴과 같은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망막과의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


땅콩호박에 칼슘과 마그네슘 인과 같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망간도 포함하고 있어 칼슘 흡수를 돕고 척수의 미네랄 질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땅콩호박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골 관절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 아연, 엽산 등의 미량 원소와 같은 다양한 필수 미네랄은, 골다공증으로부터 뼈를 보호하고 골밀도를 높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땅콩호박


땅콩호박은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을 모두 가지고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에 포함된 불용성 섬유질은, 소화 된 음식에 부피를 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수용성 섬유질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추고 식사 후 혈당 급격하게 상승 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땅콩호박,땅콩호박요리


땅콩호박은 마그네슘과 칼슘, 칼륨과 같은 필수 전해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신체의 전기 자극을 시작하여 심장 박동을 조절하고 나트륨과 함께 근육 수축을 자극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심혈관 근육을 이완시키고 칼슘은 수축을 자극합니다. 땅콩호박 한 ​​컵에는 하루 권장 칼륨의 10%, 마그네슘은 11%, 칼슘은 7% 정도가 함유돼 있어 신경 자극과 근육 수축을 자극하며 신체가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도록 수분대사에 관여 합니다.


땅콩호박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세포의 손상과 염증을 없애주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박에는 지용성과 수용성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에 풍부한 비타민 E는 지질을 보호하고 건강한 세포벽을 형성하는 지용성 항산화 비타민입니다. 반면에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C는 체액 전체를 순환하며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땅콩호박,땅콩호박요리,땅콩호박먹는법


식단에 호박을 포함 시키면 사람들이 당뇨병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호박 추출물이 제2형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땅콩호박은 혈당 지수와 부하가 낮고 칼로리가 상당히 낮음에도 불구하고 영양 밀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또한 식후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소화 불가능한 섬유의 일종인 다당류를 함유하고 있어 당뇨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땅콩호박,땅콩호박요리,땅콩호박먹는법,땅콩호박성분


땅콩호박에는 비타민 B6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 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비타민 B6 수치가 낮아 발생하기도합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는 만성 염증으로 인해 지속적인 근육통과 관절통을 경험하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과 비교할 때 더 많은 비타민 B6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땅콩호박에 함유 된 비타민 B6,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관절염으로 인한 근육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효능,버터넛스쿼시,땅콩호박,땅콩호박요리,땅콩호박먹는법,땅콩호박성분,땅콩호박부작용


땅콩호박은 생으로 먹을 수도 있는 호박으로, 식감과 단맛이 고구마나 단 호박과 비슷하면서도, 당도가 14~15 블릭스 정도로 귤과 비슷한 수준으로 그냥 먹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땅콩호박의 과육은 버터와 견과류 향이 나면서도 달콤하면서 식감이 부드러워, 샐러드나 아이들의 이유식, , 수프, 주스, 파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염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땅콩호박의 화합물이 증상을 더 악화 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